온세미컨덕터, 자동차 BLDC 구현 센서리스 모터 컨트롤러 출시
온세미컨덕터, 자동차 BLDC 구현 센서리스 모터 컨트롤러 출시
  • 김수아 기자
  • 승인 2016.06.22 0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 수냉 펌프, 오일 펌프, 연료 펌프, HVAC 시스템, 레디에이터 팬, 헤드램프 쿨링 유닛에서 이상적
자동차 BLDC 구현 센서리스 모터 컨트롤러 'LV8907UW'(사진:온세미컨덕터)

온세미컨덕터(www.onsemi.com)가 구동 전력 범위 5.5에서 20볼트(4.5에서 40의 과도 전압)를 지원하는 3상 브러쉬리스 모터를 효율적으로 작동시키는 모터 컨트롤러 'LV8907UW' 를 출시했다.

출시된 LV8907UW는 100% 듀티 사이클 동작을 위한 2단 충전 펌프와 6개의 N-채널 MOSFET의 게이트 드라이버를 집적했다. 최저 비용을 위한 설계 구성을 자랑하는 이 집적 회로는 외부 마이크로 컨트롤러 없이도 작동이 가능하다.

스타트업이나 속도 셋팅과 같은 주요 변수나 기능 등이 SPI 인터페이스를 통해 설정 가능하며 내장된 비휘발성 (OTP) 메모리로 저장되는 이 소자는 별도의 프로그래밍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개방 루프와 폐쇄 루프 속도 조절도 가능하다.

LV8907UW는 또한 더 복잡하고 정교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리니어 레귤레이터 (3.3V 혹은 5V, 50mA) 를 집적한 소형 마이크로컨트롤러, 자동차 커넥티비티를 위한 LIN 트렌시버 및 워치독 타이머를 지원한다.

AEC-Q100규격을 준수하는 LV8907UW는 최대 175°C의 동작 온도를 가지며 가혹한 자동차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동작을 가능하게 한다. 과전류, 과전압, 단락, 부족 전압 및 온도 과부화 등을 보호하는 메커니즘도 집적하고 있다. 이러한 기능들로 인해 자동차 수냉 펌프, 오일 펌프, 연료 펌프, HVAC 시스템, 레디에이터 팬, 헤드램프 쿨링 유닛에서 이상적으로 사용된다.

온세미컨덕터의 시스템 솔루션 그룹 총괄 담당 매니저인 이쿠야 카와사키 (Ikuya Kawasaki)는 “시장에서 요구하는 각종 압력과 국가별로 증가하는 엄중한 입법적 조치에 대응해야 할 자동차 제조사들은 신규 모델 자동차들의 연료 경제성을 향상시킬 방법에 골몰해 있다"고 말했다.

이어 “고도의 집적도를 자랑하며 센서리스 동작도 지원하는 기능을 갖춘 LV8907UW는 모터 시스템이 MCU없이도 최대의 효율을 내도록 해준다. 이러한 결과 시스템의 복잡도와   BOM 을 줄여 주는 동시에 시스템의 신뢰성도 강화해준다”고 설명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