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 ‘태양광발전 시스템 설계 및 시공’ 강좌 개최
부산대, ‘태양광발전 시스템 설계 및 시공’ 강좌 개최
  • 박현진 기자
  • 승인 2016.06.21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환경오염과 화석에너지 고갈, 기술발전에 따른 전력 생산단가 하락에 따라 국내외 신재생에너지 산업이 급속히 성장하고 있으며 태양광 발전 산업의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다.

부산대학교 에너지기술인력양성센터가 7월 12일부터 21일까지 ‘신재생에너지 기사를 위한 태양광 발전시스템 설계 및 시공(기초/심화)’ 강좌를 실시한다.

태양광 발전은 태양전지판을 설치하여 태양 에너지를 이용, 전기를 대규모로 생산시키는 장치로, 신재생 에너지의 대표적인 발전 방식이다.

태양광 발전은 무한정, 무공해의 태양 에너지를 이용하므로 연료비가 들지 않고 대기오염이나 폐기물 발생이 없다. 그리고 기계적인 진동과 소음이 없고 수명이 20년 이상으로 길며 유지보수가 간편하다.

이번 강좌는 태양광 발전시스템에 대한 최신기술을 소개하고 현장에서 시공 할 수 있는 실무적인 강좌를 개설하여 기업체 재직자의 역량을 향상시키고자 한다.

또한 신재생에너지 발전 사업이 국내 및 세계 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전문가 육성의 필요성이 대두되어 신재생에너지 발전설비기사 양성을 위한 강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기초/심화 과정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기초과정(7월12일~14일)은 태양광발전시스템 이론 및 설계와 태양광발전시스템 시공, 운영에 관한 내용으로 심화과정(7월19일~21일)은 신재생에너지 관련법규, 태양광발전설비·설계, 태양광발전시스템 설치실무 등 관련 기업 실무자 및 각 분야 전문가를 초청하여 강좌를 실시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사전신청 후 참가 가능하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