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SEMI, 국제인쇄전자컨퍼런스(IPEC) 개최
한국SEMI, 국제인쇄전자컨퍼런스(IPEC) 개최
  • 박현진 기자
  • 승인 2016.06.18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렉서블, 웨어러블, 센서 등 Flexible/Printed/Hybrid Electronics 어플리케이션
행사이미지

인쇄전자 분야의 어플리케이션이 다양화되면서 그에 대한 동향 및 기술 트렌드, 제조공정 등에 대한 니즈가 높아졌다. 국제반도체장비재료협회(한국SEMI)는 오는 29, 30일 양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2016 국제인쇄전자컨퍼런스(International Printed Electronics Conference-이하 IPEC)”를 개최한다.

'A Practical Path to Printed Electronics'라는 주제로, 국내외 전문가들을 연사로 초청하여,인쇄전자기술의 응용 및 향후 방향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를 할 예정이며,  2014년 첫 회를 시작으로 올해 3회째를 맞이하는 IPEC은 산업계 전문가들의 높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와 함께 국내 인쇄전자 분야를 대표하는 행사로 성공적인 자리매김을 했다.

대부분의 연사는 글로벌 기업에서 초청된 전문가들로, 최근 이머징 산업에서 각광받고 있는 플렉서블, 웨어러블, 센서 등 Flexible/Printed/Hybrid Electronics 어플리케이션을 총 망라하며, 전세계에서 빠르게 상업화하고 있는 인쇄전자기술에 대한 실질적 공유의 장이 될 뿐 아니라, 국내 업체들에게는 관련 인쇄전자 산업에 대해 심도 깊게 논의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첫째 날인 29일에 인쇄전자자문위원회(PEAC)의 의장인 한양대학교 석준형교수의 오프닝 연설로 컨퍼런스가 시작된다. 이후, 기조연설은 IDTechEX의 CEO 라구 다스(Raghu Das)의 “인쇄전자 시장의 성장과 가능성”, 이그잭스의 조준혁 연구소장의 “인쇄전자 소재의 도전과제”에 대한 발표로 구성되어있다.

이를 시작으로, 이틀 동안 GIS, LG전자, LPKF, NIST, SAES그룹, 노바센트릭스, 머크, 삼화컨덴서, 와이브레인, 유비산업리서치, 자빌, 카티바, 하이딥, 한국기계연구원에서 참여하는 15명의 연사의 강의가 이어진다. 본 컨퍼런스는 노바센트릭스, 듀폰코리아, 코오롱인더스트리, 후지필름이 후원한다. 

사전등록은 6월 24일까지이며, 사전등록시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다. 사전등록은 IPEC 웹사이트(http://www.semi.org/ko/ipec-2016-registration-ko)에서 가능하며, 참가 관련된 사항은julee@semi.org로 문의할 수 있다.    

 

다음은 컨퍼런스 프로그램이다.

출처: 한국SEMI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