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erthur, 스위스서 스와치 비접촉식 결제 지원
Oberthur, 스위스서 스와치 비접촉식 결제 지원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6.06.17 2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상적 구매에서 웨어러블 장치를 이용한 결제가 더욱 쉬워지고 편리해지고 있다
스와치 벨라미’(Swatch Bellamy)시계 비접촉식 결제(사진출처:Swatch newsroom)

임베디드 보안 소프트웨어 제품 및 서비스 분야의 세계 선도 기업인 오버츄어 테크놀로지스(Oberthur Technologies, 이하 OT)가 스위스 유명 시계 제조사이자 세계적인 유명 시계 브랜드인 스와치(Swatch)와 스위스 고객 대상으로 비접촉식 결제를 제공하는 내용의 핵심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스와치 사용자들은 세련된 디자인의 ‘스와치 벨라미’(Swatch Bellamy) 시계를 비접촉식 단말기에 가까이 가져다 대는 것으로 빠르고 안전하고 편리하게 결제를 실행할 수 있다. 쇼핑에 편의를 더하고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것이다.

비접촉식 POS 단말기는 다양한 매장(편의점, 퀵서비스 레스토랑, 자판기, 주차장 등)에 보편화되면서 일상적 구매에서 웨어러블 장치를 사용한 결제가 더욱 쉬워지고 편리해지고 있다. 편리한 결제가 멋진 스와치 시계와 만남으로써 고객의 일상에 즐거움을 더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OT의 플라이바이SE(FlyBuySE)(SE: Secure Element, 보안요소)는 ‘스와치 벨라미’ 시계에 완전 통합돼 고도의 보안을 구현하는 한편 완벽한 결제와 거래를 지원한다. OT의 최신 포트폴리오는 다양한 결제 네트워크와 애플리케이션(결제, 보안 액세스, 교통 등)을 커버하며 다양한 종류의 웨어러블 장치에 내장할 수 있다.

스와치와 OT의 파트너십으로 ‘스와치 벨라미’ 사용자는 현금을 대체하는 혁신적 대안으로 신속한 비접촉식 결제를 이용할 수 있다. 최신 결제 기술을 탑재하면서도 스와치가 자랑하는 멋진 디자인은 그대로 간직한 것이 특징이다.

에릭 뒤포레스트(Eric Duforest) OT 금융 서비스 기관 담당 총괄이사는 “스와치와 같은 명성 높은 브랜드와 협력해 혁신 제품을 출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비접촉식 결제가 폭넓게 확산되면서 더 많은 사용자가 빠르고 안전하며 편리한 결제 방식을 지원하는 멋진 웨어러블 장치를 찾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카를로 지오다네티(Carlo Giordanetti) 스와치 인터내셔널(Swatch International) 크리에이티브 이사는 “스와치 벨라미 프로젝트에서 OT 팀과 협력은 대단히 만족스러웠다”며 “OT는 제품 포트폴리오와 솔루션을 최신 트렌드에 접목할 방법을 꿰뚫고 있으며 혁신적 시계 제품 출시에 이상적인 파트너”라고 말했다. 이어 “OT와 협력 관계를 발전시켜 스와치 벨라미를 더 많은 나라에서 제공할 수 있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알레산드로 세랄보(Alessandro Seralvo) 코네카드(Cornèrcard) 이사는 “OT 및 스와치와 팀을 이뤄 우리 고객들에게 스위스를 대표하는 시계 브랜드의 결제 기능 제품을 제공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그는 “스위스 벨라미는 기존 결제 카드를 대신할 혁신적이고 패셔너블한 대안”이라며 “선불 기능으로 은행 계정 없이도 금액을 손쉽게 충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