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웍스, GPU 및 클러스터 컴퓨팅과 MATLAB 세미나 개최한다.
매스웍스, GPU 및 클러스터 컴퓨팅과 MATLAB 세미나 개최한다.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5.11.27 2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ATLAB은 테크니컬 컴퓨팅의 대표적인 언어이다.
Parallel Computing Toolbox Overview 비디오 캡쳐(출처:매스웍스홈페이지)

테크니컬 컴퓨팅 소프트웨어 분야의 선도기업인 매스웍스코리아(대표 이종민)은 오는 12월8일 (화) 서울 코엑스컨퍼런스룸에서 'GPU 및 클러스터 컴퓨팅과 MATLAB' 세미나를 개최한다.

MATLAB은 30년이 넘게 컴퓨팅 엔진으로 사용되고 있다. 현재 백만 명이 넘는 엔지니어와 과학자들이 지식 분야를 넘어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협력하기 위해 MATLAB을 공통의 언어로 사용하고 있으며, 기존의 프로그래밍 언어로는 수일, 수주, 수개월에 걸리던 일들을 수분 또는 수시간 내에 가능하게 하는 MATLAB은 테크니컬 컴퓨팅의 대표적인 언어이다.

대규모의 시뮬레이션이나 데이터 처리 작업은 수학적 모델링, 알고리즘 개발 및 테스팅과 같은 시간이 오래걸리거나 컴퓨터 메모리를 많이 필요로 하는 활동들을 지원하고 이러한 작업들의 속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멀티코어 컴퓨터, GPU, 컴퓨터 클러스터 및 그리드,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등과 같은 고성능 컴퓨팅 자원들을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세미나에서는 GPU컴퓨팅 업체인 NVIDIA의 소개와 애플리케이션 가속 방안을 비롯, NVIDIA GPU를 활용한 MATLAB 컴퓨팅을 다룬다. 또한 멀티 코어, 클러스터 환경에서의 MATLAB 컴퓨팅을 소개할 예정이다. 

세미나 참가 대상으로는 GPU 및 클러스터 프로그래밍에 관심 있으신 엔지니어, 연구원과 GPU및 클러스터 환경에서 고성능 컴퓨팅에 관심있거나, 수학적 모델링, 영상 처리, 신호 처리 전문가,엔터프라이즈 솔루션 개발에 관심있는 관련 기업이나 대학, 공공기관 등 관계자는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참가비용은 무료이나 세미나 장소가 한정되어 있으므로, 반드시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을 해야 하며, 또는 매스웍스코리아 마케팅팀(02-6006-5141)으로 하면된다.

GPU 및 클러스터 컴퓨팅과 MATLAB 세미나 아젠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