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 ‘IBM 스튜디오-서울’ 개소로 디자인 씽킹 통한 고객 경험 혁신
한국IBM, ‘IBM 스튜디오-서울’ 개소로 디자인 씽킹 통한 고객 경험 혁신
  • 김수아 기자
  • 승인 2016.06.10 1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세계 30여개 IBM 스튜디오와 글로벌 네트워크 활용, 다양한 비즈니스 경험 살려 고객 경험 혁신 이끄는 공간
IBM 스튜디오-서울(IBM Studio-Seoul)개소(사진:IBM)

한국IBM(대표 제프리 로다, www.ibm.com/kr)은 IBM 디자인 씽킹(Design Thinking)에 입각한 고객 경험 디자인과 디지털 전문성을 융합해 고객의 혁신을 열어갈 ‘IBM 스튜디오-서울(IBM Studio-Seoul)’를 개소했다고 발표했다.

IBM 스튜디오에서는 산업별 전략 컨설팅 서비스부터 IT 시스템 통합까지 고객 비즈니스의 전 영역 혁신을 위한 지원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 입장에서 사고의 전환을 통해 비즈니스 혁신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한국IBM 여의도사옥에 개소한 IBM 스튜디오-서울은 고객 경험을 개선시킬 수 있는 IBM 디자인 씽킹을 실제로 구현해 볼 수 있는 ‘공간’이다. IBM의 디자인 씽킹을 통해 기업 내 제품 및 솔루션 개발 시, 기업내의 임원뿐 아니라 기업의 고객과 함께 사용자 관점의 편리하고 혁신적인 결과물을 도출한다.

특히 코그너티브 솔루션 및 왓슨같은 혁신 기술을 고민하는 한국 고객들에게 이러한 기술을 활용해 보다 혁신적인 고객 경험 중심의 개발 방안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전세계 30여개 지역에서 운영되고 있는 IBM 스튜디오 네트워크에 합류하게 됨으로써 여러 지역과 산업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게 된다.

국내에서도 디자인 씽킹에 대한 관심이 높다. 최근 KB국민카드는 고객들의 모바일상의 디지털 경험을 혁신하기 위해 IBM과 협업하였다. 실제 고객의 관점에서 접근, 개선될 서비스를 찾아 모바일 앱 프로토타입을 개발하고 테스트하는 전 과정을 통해 개선된 모바일 앱을 곧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IBM 스튜디오-서울’ 개소식은 IBM GBS 아태지역 총괄 부사장이자 파트너인 윌 덕워스(Will DuckWorth)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윌 덕워스는 “오늘날 가장 성공적인 기업들의 DNA에는 은 디자인 씽킹이 새겨져 있다. 한국에 IBM 스튜디오를 설립하여 한국의 기업들과 고객 혁신을 만들어 나갈 수 있게 되어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한 “우리는 IBM과 같이 디자인 씽킹의 가치와 중요성을 깨닫고 이를 업무의 중심에 도입 및 구현하고자 하는 기업과 지속적인 지원과 협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국IBM 대표이사 제프리 로다는 "가장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나라 중 하나인 한국 고객에게 IBM 디자인 씽킹을 소개할 수 있어서 매우 기대가 크다. IBM 스튜디오에서 한국의 기업들이 고객중심 접근을 통해 아이디어부터 실제 비즈니스에 적용될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하도록 지원을 강화하겠다"라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