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SIC 넥스트림-3 플랫폼, PCIe Gen3.1-SRIS 지원
eASIC 넥스트림-3 플랫폼, PCIe Gen3.1-SRIS 지원
  • 김수아 기자
  • 승인 2015.11.04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스트림-3, PCIe Gen3.1 적용 SATA-익스프레스와 확장형 고대역폭 케이블 연결 구현
맞춤형 IC 플랫폼(eASIC 플랫폼)을 제공하는 팹리스 반도체 기업 eASIC코퍼레이션(eASIC® Corporation)이 반도체 작동이 검증되고 PCIe 3.1 전기 규격에 최적화된 송수신기를 즉각 출시한다고 오늘 발표했다.

eASIC 넥스트림-3(Nextreme-3, http://goo.gl/5bpVmE) 제품군은 최신 수신기 클록-데이터 복원(CDR) 회로가 구축된 송수신기를 결합해 SRIS(separate refClks independent spread) 사용 모델을 유지하면서도 독립된 확산 스펙트럼 변조를 가진 링크 말단 간 별도의 레퍼런스 클록으로 작동될 수 있도록 해준다. 첨단 등화 기능과 저전력 소모를 결합한 이 송수신기는 다양한 고성능 스토리지 및 네트워킹 시스템에 이상적이다.

eASIC의 SRIS 지원은 레퍼런스 클록 전달을 위한 별도의 케이블 없이 케이블을 통한 데이터 통신을 가능케 한다. 이는 전자파 장해(EMI) 문제를 현저히 줄여주는 동시에 더 가볍고 저렴한 케이블을 적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확장형 고대역폭 연결을 지원하고 추후 SATA/SAS(serial advanced technology attachment/serial attached SCSI (small computer system interface)) 표준과 호환된다.

브렌트 프리지버스(Brent Przybus) eASIC 마케팅 선임이사는 “우리의 eASIC 넥스트림-3 플랫폼은 설계자들이 서버 독립적인 스토리지 증설 솔루션을 자유롭게 개발할 수 있도록 해준다”며 “이 디바이스는 차지하는 면적이 작고 다양한 설정 옵션을 탑재해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업체에 작고 저렴한 저전력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eASIC 코퍼레이션(eASIC Corporation) 소개

eASIC은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반도체 회사로 효과적인 비용에 주문형 IC를 신속히 제공함으로써 고객사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시스템을 위한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eASIC 솔루션은 다양하고 사전 정의된 리유저블 베이스 어레이(usable base array)와 맞춤형 싱글 마스크(single-mask) 레이어, ‘이지카피’(easicopy) 또는 표준형 ASIC 방식과 자사의 특허 설계 도구를 사용해 제공되는 ASIC를 결합한 eASIC 플랫폼으로 구성돼 있다.

eASIC은 이 혁신 기술을 발판으로 신속한 시장 출시와 함께 우수한 성능, 낮은 전력 소모, 저렴한 개발비용과 단가를 고객에게 제공하고자 한다. eASIC코퍼레이션은 미국 캘리포니아 주 산타클라라에 본사를 두고 있다. 투자자로는 코슬라 벤처스(Khosla Ventures), 크레센도 벤처스(Crescendo Ventures), 씨게이트 테크놀로지(Seagate Technology), 클라이너 퍼킨스 코필드 앤 바이어스(Kleiner Perkins Caufield and Byers, KPCB), 에버그린 파트너스(Evergreen Partners)가 참여하고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