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딕 세미컨덕터, nRF51824 블루투스 저에너지 SoC 출시
노르딕 세미컨덕터, nRF51824 블루투스 저에너지 SoC 출시
  • 김수아 기자
  • 승인 2016.06.08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능형 자동차 애플리케이션과 차량 내 무선충전을 위한 nRF51824 블루투스
 

노르딕 세미컨덕터(Nordic Semiconductor, 한국지사장 최수철)가 최신 커넥티드 카(Connected Car)의 지능형 자동차 애플리케이션과 차량 내 무선충전을 위한 nRF51824 블루투스(Bluetooth®) 저에너지(기존에는 블루투스 스마트(Bluetooth Smart)로 명명됨) SoC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nRF51824는 IC에 대한 오토모티브 규격 AEC-Q100 스트레스 테스트 인증을 획득했다.

이미 필드에서 입증된 노르딕의 매우 성공적인 nRF51822 블루투스 저에너지 SoC(256kB 플래시 및 16kB RAM 제품으로 구성)를 기반으로 구현됐으며 이와 동일하게 다양한 기능들과 성능을 제공한다.

노르딕 세미컨덕터의 제품 마케팅 매니저인 존 레오나드(John Leonard)는 “자동차 분야는 커넥티드 카의 등장과 차량 내 커넥티드 에코시스템들이 급부상하면서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며 “이는 차량 내부의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무선으로 연결이 가능한 블루투스 지원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부터 무선으로 제어 및 설정이 가능하도록 공장에서 설치된 다른 다양한 요소들에 이르기까지 더욱 확장되어 갈 것이다”고 밝혔다.

또한 존 레오나드는 “이는 운전경험 향상, 안전, 진단을 위해 수많은 무선 센서를 포함하고 있는 차량 내 커넥티드 에코시스템의 발전으로 이어질 것이다.

예를 들면 지능형 시트나 지능형 핸들, RKE(Remote Keyless Entry) 시스템, 지능형 미러,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그리고 지능형 사고 및 사건 근접 보고 등이 이에 해당된다.

게다가 애프터-마켓 장비 공급업체들에게는 스마트 모바일 기기로 상호 통신이 가능한 혁신적인 차량 내 시스템을 공급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며 “nRF51824는 오토모티브 인증을 획득한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블루투스 저에너지 SoC로 이러한 애플리케이션 요구에 완벽하게 부합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엔진룸 시스템 제조업체들은 블루투스의 무선 기능을 이용해 기존의 케이블 룸의 비용 및 무게를 줄일 수 있어 공장의 어셈블리 공정이나 유지보수 및 교체작업을 더욱 간소화할 수 있고 연비효율도 높일 수 있다.

레오나드는 커넥티드 카의 기능 및 혜택의 잠재력은 이것이 끝이 아니라고 지적하고 “스마트 모바일 기기의 차량내 무선충전은 아마도 가장 널리 사용되는 커넥티드 카의 기능 중 하나가 될 것이다”며 “nRF51824가 주요 무선충전 표준인 에어퓨엘(Airfuel)을 위한 노르딕의 nRF5 SDK와 하나의 충전 패드에서 여러 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노르딕의 S130 SoftDevice를 지원하는 것도 이 이유 때문이다”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