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업계에서 가장 높은 전류를 제공하는 40A, 16V 입력 전압 컨버터 출시
TI, 업계에서 가장 높은 전류를 제공하는 40A, 16V 입력 전압 컨버터 출시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6.06.07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WIFT 스텝다운 DC/DC 컨버터로서 정확한 차동 원격 전압 감지
SWIFT TPS548D22 벅 컨버터(사진:TI)

TI (대표이사 켄트 전)는 정확한 차동 원격 전압을 감지할 수 있는 업계 최초의 40A, 16V 입력 전압(VIN) 동기식 스텝다운 DC/DC 컨버터를 출시한다고 오늘(7일) 밝혔다.

SWIFT TPS548D22 벅 컨버터는 소형 PowerStack™ 패키지로 MOSFET을 통합하고 있어, 특히 공간 제약적인 애플리케이션에서 ASIC (Application-Specific Integrated Circuits)및 DSP 구동에 적합하다.

또한 TI의 WEBENCH® 파워 디자이너 툴과 함께 TPS548D22을 사용하면 개발자들은 유/무선 통신, 엔터프라이즈 및 클라우드 컴퓨팅, 데이터 스토리지 시스템 설계에서 집중적인 전력으로 보다 개발 속도를 빠르게 높일 수 있다.

TPS548D22 DC/DC 컨버터는 D-CAP3™ 제어모드 토폴로지를 채택하여 온도에 대하여 0.5%의 기준 전압 정확도를 달성하고, 정확한 차동 원격 전압을 감지할 수 있으므로 극미세 서브마이크론 프로세서의 전압 변동에 대한 요구조건을 충족한다. (관련 블로그 글 “고전류, POL(point of load) 애플리케이션에서의 컨버터 사용” 참조)

SWIFT TPS548D22 벅 컨버터(사진:TI)

TPS548D22의 주요 기능 및 장점으로는 2.9/1.2m 하이사이드/로우사이드 RDS(ON) 전력 MOSFET을 내장함으로써 전력 밀도와 시스템 신뢰성을 높이며, 정밀한 차동 원격 전압 감지방식을 사용하여 출력 전압을 제어하므로 부하 변동에 따른 출력 전압 특성 및 전반적인 시스템 정확도를 향상시킨다.

사용하기 편리한 D-CAP3 적응식 온타임 제어모드는 높은 정확도와 과도한 부하의 변화에 대해서도 빠른 응답 특성을 보이며, 루프 보정이 필요하지 않으므로 설계 및 필요한 외부 부품 수를 최소화한다. (애플리케이션 노트에서 D-CAP3 제어 모드의 이점 살펴보기: D-CAP3 변조를 위한 정확도가 향상된 램프 생성 설계)

또한 PowerStack QFN(quad flat no-lead) 패키지는 매우 높은 전력 밀도를 제공하며, IC 하단면의 단일 접지 패드로부터 PCB(printed circuit board) 내부의 접지층으로 적은 수의 비아(Via)만을 사용하여 수월하게 열을 방출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 밖에도 예측 가능하고 신뢰할 수 있는 동작을 위한 내장된 소프트 스타트, 입력단 저전압 및 Thermal Shutdown 보호 회로를 지원한다.

TPS548D22는 40A 컨버터 제품군의 첫 번째 제품으로, TI의 고전류 DC/DC SWIFT 제품 포트폴리오에 새롭게 추가되었다. TI는 POL(point-of-load) 전원 공급 장치 설계에 MOSFET 통합 컨버터가 적합한지 개발자들의 판단을 돕기 위한 다음과 같은 다양한 자료를 제공한다.

공급, 패키징 및 가격은 TPS548D22는 현재 40핀 5mm x 7mm x 1.5mm PowerStack QFN 패키지로 TI 및 공인 대리점을 통해서 구입 가능하다. 가격은 1,000개 수량 기준으로 개당 4.19 달러이며, TPS548D22EVM-784 평가 모듈도 이용 가능하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