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TI, 『지능형자동차』 핵심기술 확산 세미나 개최
KETI, 『지능형자동차』 핵심기술 확산 세미나 개최
  • 김수아 기자
  • 승인 2016.05.27 2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1일 양재 엘타워 “지능형 자동차, 기술혁신 매치메이킹” 행사 개최
행사이미지

KETI(전자부품연구원, 원장 박청원)는 오는 31일 서울에서 “지능형 자동차, 기술혁신 매치메이킹” 행사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KETI는 능동적인 기업지원을 위해 기업협력플랫폼을 구축하고, 주요 연구성과 및 역량을 산업계에 확산하여 상생협력 생태계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

기술혁신 매치메이킹은 기업협력플랫폼의 일환으로 공공기술의 사업화 촉진을 위해 수요기업 발굴 및 기술이전·사업화 지원을 위해 기획됏으며, 이번 행사는 지능형자동차 산업의 발전과 기업 비즈니스 밀착 지원을 위해 마련됐으며, 산업통상자원부와 KETI가 주최하고 한국도로공사와 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이 후원한다.

이날 행사 주요 내용으로는 오전에 KETI가 개발한 C-ITS(차세대지능형교통망시스템)용 무선통신 기술을 경부고속도로 서울-수원구간에 구축된 스마트하이웨이에서 KETI와 한국도로공사가 공동으로 시연하는 행사가 있다.

오후에는 지능형자동차 글로벌트렌드 및 2017년도 스마트카 R&D 추진방향 등 자동차·IT 융합 기술에 대한 세미나가 진행되고 주요 발표주제로는 '스캐닝 라이다', 'C-ITS용 무선통신', '360° All Around View', 등 지능형 자동차에 적용 가능한 KETI 핵심기술 소개를 통해 미래 新산업 창출의 場을 마련할 계획이다.

KETI 박청원 원장은 “19대 미래성장동력인 스마트카(지능형자동차 등)의 핵심분야를 우리 기업들이 국산화할 수 있도록 KETI 주요기술 확산 및 사업화에 역량을 집중하겠다.”며 앞으로 KETI는 “국가경제에 이슈가 되는 다양한 산업분야의 『기술혁신 매치메치킹』행사를 연간, 지역별로 개최하여, 국내 중소·중견기업이 미래 新산업 선점을 통해 글로벌 전문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행사의 내용 문의는 031-789-7651, 메일 support@keti.re.kr 로 하면된다. 참석 KETI 홈페이지(www.keti.re.kr) 온라인을 통해 선착순으로 가능하다. 

 

참고 : WAVE(Wireless Access in Vehicular Environment) 통신 기술은 차량의 고속주행 상황에 서 V2X(차량 대 차량, 차량 대 기지국) 통신을 통해 도로에서 차량의 추돌 및 낙하물 사고 등 돌발위 험 정보를 후방 및 주변에 실시간으로 전송하여 추돌사고를 예방하는 안전서비스 제공에 최적화된 무선통신 기술이며. 최근 부상하고 있는 미래의 자율주행자동차에 적용될 핵심기술이다.

프로그램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