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erthur, WISE 솔루션 스위스 직불 카드에 탑재
Oberthur, WISE 솔루션 스위스 직불 카드에 탑재
  • 박현진 기자
  • 승인 2016.05.27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berthur, WISE 솔루션 스위스 직불 카드에 탑재(사진:OT)

임베디드 보안 소프트웨어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적 기업 오버츄어 테크놀로지스(Oberthur Technologies, 이하 OT)가 유럽 최대 카드 결제 처리 업체이자 스위스, 오스트리아, 룩셈부르크 시장 선도 기업인 SIX 페이먼트 서비시즈(SIX Payment Services)에 EMVI’16 규격의 WISE(White Label Independent Secure EMV) 솔루션을 공급한다고 오늘 발표했다.

스위스 직불카드 발행사가 추종하고 있는 EMVI’16의 새로운 칩 규격은 이동성과 마찰 없는 편리한 결제에 대한 소비자 수요 증가에 발맞춰 접촉식 결제에서 비접촉식 결제로의 전환을 촉진한다.

지난 2014년 발표와 같이 OT와 SIX 페이먼트 서비시즈의 제휴는 OT가 2016년부터 2020년까지 WISE 솔루션을 공급하게 되면서 새로운 차원으로 도약했다. OT의 WISE는 공통 표준에 기반한 솔루션으로 카드 발급 및 처리 관련 비용을 절감하고 카드 포트폴리오 관리에서 최적의 유연성을 구현하도록 해주는 포괄적인 솔루션이다.

OT는 SIX 페이먼트 서비시즈의 EMVI’16 규격에 따라 접촉식 솔루션과 이중 인터페이스 솔루션을 제공한다. EMVCo CPA(공통 결제 애플리케이션) 기능과 스위스 사용자가 비접촉식 단말기 앞에 카드를 대면 결제가 되는 편리함을 누릴 수 있도록 마스터카드 페이패스(MasterCard PayPass)와 비자 VCP 기능도 갖췄다.

에릭 뒤포레스트(Eric Duforest) OT 금융서비스 기관 사업부 총괄이사는 “SIX 페이먼트 서비시즈가 은행 고객사로 하여금 카드 보유자에게 고부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OT 솔루션을 계속 제공하게 돼 기쁘다”며 “OT는 세계 시장에서 리더십을 인정받는 데 힘입어 스위스의 EMVI’16과 같이 특정 국가의 특수한 요청과 니즈에 부응할 수 있는 파트너로 신뢰를 얻고 있다”고 강조했다.

안드레이 아이히러(Andrej Eichler) SIX 페이먼트 서비시즈 총괄이사는 “OT와는 수년간 제휴 관계를 이어오고 있으며 OT와 협력해 시장을 선도하는 신뢰받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게 돼 만족스럽다”고 밝혔다. 그는 “우리 은행 고객사가 카드 보유자에게 비접촉식 결제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카드 보유자들은 더욱 편리하고 빠르고 재미있으면서도 안전한 방식으로 쇼핑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WISE는 ‘화이트 라벨 인디펜던트 시큐어 EMV’를 의미한다. 이 종합 솔루션은 기존 카드를 자기판독식에서 EMV로 전환하거나 칩 카드 프로그램을 새로 출시하고자 하는 프라이빗 라벨(석유, 소매 등)이나 국내 결제 시스템에 중점을 두고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