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C, 휴렛팩커드 기업서비스 사업부와 합병 발표
CSC, 휴렛팩커드 기업서비스 사업부와 합병 발표
  • 김수아 기자
  • 승인 2016.05.26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회사의 이름과 다른 임원들 및 이사들은 추후 발표될 예정

CSC(뉴욕증권거래소: CSC)가 오늘(현지시간) 이사회가 휴렛팩커드 엔터프라이즈(Hewlett Packard Enterprise, 이하 HPE)의 기업서비스(Enterprise Services) 사업부와의 합병 계획을 만장일치로 승인했다고 발표했다.

두 회사 간의 보완적인 전략적 합병으로 IT 서비스 업계를 대표하고 고객사들의 디지털 변환을 주도할 수 있는 특별한 입지의 선도적인 글로벌 퓨어플레이 업체가 창출된다. 새로운 회사는 연간 매출 260억 달러 및 70개 국가에서 5000개 이상의 고객사를 보유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합병은 2017년 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되며 주주 및 규제기관의 검토 및 승인여부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거래 이후 CSC와 HPE 주주들은 새 회사의 지분 약 50%를 받게 된다. 이 거래는 연방소득세를 목적으로 CSC, HPE 및 각 회사의 주주들에게 면세로 이뤄진다.

오늘의 발표는 CSC가 두 개의 상장기업, 즉 전세계의 상업 및 정부기관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CSC와 미국 내 공공분야 고객들을 상대하는 CSRA로 분리된 후 6개월 만에 이뤄진 것이다. CSC와 HPE의 기업서비스 사업부는 모두 상승궤도에 올라있으며 재무성과 및 고객만족도에서 탁월한 발전을 나타내고 있다.

이 거래가 완료되면 현재 CSC의 회장, 사장 겸 CEO로 재직 중인 마이크 로리(Mike Lawrie)가 새로운 회사의 회장, 사장 겸 CEO에 취임할 예정이다. 메그 휘트먼(Meg Whitman) HPE 사장 겸 CEO는 새 회사의 이사회(Board of Directors)에 합류할 예정이며 이사회는 HPE 및 CSC가 각각 절반씩 선임해 구성된다.

CSC의 현재 CFO(최고재무책임자)인 폴 살레(Paul Saleh)는 거래가 종료된 이후에도 같은 직을 유지한다. 현재 HPE 기업서비스 수석부사장 겸 본부장인 마이크 네프켄스(Mike Nefkens)는 로리에게 보고하고 새 회사의 임원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새로운 회사의 이름과 다른 임원들 및 이사들은 추후 발표될 예정이다.

로리는 “HPE 기업서비스와의 합병은 CSC의 변환 계획의 논리적인 다음 단계”라며 “새로운 회사는 더욱 강력하고 다양한 글로벌 기술 서비스 업체로서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서 고객들이 혁신과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합병이 우리 직원들과 고객, 파트너 및 투자자들에게 가져다 줄 엄청난 가능성에 거는 기대가 크고 HPE와의 관계 및 협업을 더욱 강화해줄 기회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휘트먼은 “HPE 기업서비스와 CSC의 ‘분리-합병(spin-merger)’은 HPE와 우리 고객들을 위한 최적의 다음 단계”라며 “기업서비스의 고객들은 더욱 강하고 다양한 서비스 사업으로부터 혜택을 받고 끊임없이 변화하는 기술 지형에서 혁신을 통해 더 잘 적응할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 이어 “세계적인 규모와 강력한 재무상태를 보유하고 혁신에 주력하는 두 회사의 합병으로 HPE와 새로운 회사는 각자의 시장에서 선도업체로 자리잡게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이번 CSC와 HPE의 기업서비스(Enterprise Services) 사업부의 합병으로 전세계 고객들에게 더욱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대규모의 새로운 회사가 탄생한다. 합병을 통해 두 회사는 이미 앞서있는 그들의 재무 및 운영 성과를 더욱 신속하게 가속화할 수 있개됐으며, 새로운 회사는 전세계 고객들이 주요 산업 분야에서의 심층적인 업계 경험과 통합된 세계적인 수준의 차세대 서비스를 접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강화할 예정이다.

오늘의 발표는 지난 가을 CSC 경영진이 계획한 사업 분리 이후 중요한 단계를 의미한다. 회사는 당시 스스로의 위상을 변화하는 시장에 대응해 맞춤화된 차세대 IT 서비스 회사로 정하고 고객들의 신속한 디지털 전환을 이끌어가겠다고 계획했다.

분리가 이뤄진 지 6개월 만에 CSC는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장과 산업 그리고 실행 분야에서 진정한 차세대 리더가 되겠다는 결심으로 고객들을 이 디지털 여정에 초대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결정적인 채비를 갖춰왔다.

로리는 “고객들은 새로운 기업 수요와 소비자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그들의 사업을 디지털 전환하는 데 압박을 느끼고 있다”며 “그들은 이러한 과제를 해결해줄 혁신, 규모, 주도권 및 신뢰성을 보유한 파트너를 원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그는 이어서 “합병된 회사는 퓨어플레이(pure play) 업체로서 두 회사 모두의 차세대 기술 솔루션을 활용해 디지털 전환을 주도하기 위해 설립되었다”며 “회사는 HPE를 비롯해 세계를 대표하는 기술 제공업체들과 제휴를 맺는 한편 어떤 하드웨어 공급업체와도 독립되어 운영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CSC와 HPE 간의 거래로 HPE 주주들에게 지급되는 금액은 세후 기준으로 약 85억 달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금액에는 45억 달러 이상으로 평가되는 새로 합병된 회사의 지분과 15억 달러의 현금 배당, 그리고 약 25억 달러의 HPE 기업서비스 사업부와 관련한 채무 및 기타 채무 등이 포함된다.

두 회사 간의 합병으로 종료 후 약 10억 달러의 첫해 시너지 발생 및 첫 회계연도 말까지 런레이트(run rate) 시너지 15억 달러가 예상된다. 이후에도 여러 해 동안 추가적인 시너지가 발생할 것으로 예측된다. 합병된 회사의 약 50% 지분을 보유한 HPE 주주들은 차후 수익 증가분은 물론이고 시너지의 가치를 공유하게 된다.



CSC 개요 : CSC(뉴욕증권거래소: CSC)는 고객사들의 디지털 전환을 이끈다. 회사는 심화된 산업 전문지식과 세계적인 규모, 기술 독립성 및 광범위한 파트너 커뮤니티를 활용해 혁신적인 차세대 기술 서비스 및 솔루션을 제공한다. CSC는 전세계를 대표하는 상업 및 국제 공공사업 기관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CSC는 포춘(Fortune) 500대 기업이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최고의 기업 순위에도 올라있다. 자세한 정보는 회사 웹사이트(www.csc.com) 참조.

HPE 개요 : HPE는 업계를 주도하는 기술업체로 고객들이 더 멀리 더 빠르게 나아가도록 지원한다. 워크플레이스 응용프로그램에 클라우드에서 데이터센터에 이르기까지 업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HPE의 기술과 서비스는 전세계 고객들이 IT를 보다 효율적이고 생산적이며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