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LG전자, 이색 등반 무선청소기 흡입력으로 33층 꼭대기까지
[영상]LG전자, 이색 등반 무선청소기 흡입력으로 33층 꼭대기까지
  • 박현진 기자
  • 승인 2016.05.23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명 암벽등반가, ‘코드제로 싸이킹’의 흡입력 이용해 약 140m 높이의 빌딩 등반

LG전자가 무선 청소기 가운데 흡입력이 세계 최고 수준인 ‘코드제로 싸이킹’(모델명: K94SGN)의 성능을 이색 이벤트로 입증했다.

LG전자는 최근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인 ‘코드제로 싸이킹’의 흡입력을 보여주기 위해 청소기의 흡입력만을 이용해 인천 송도의 33층 고층 빌딩을 등반하는 이벤트를 열었다.

LG전자가 무선 청소기 가운데 흡입력이 세계 최고 수준인 코드제로 싸이킹의 성능을 이색 이벤트로 입증했다(사진제공: LG전자)

이벤트의 도전자는 ‘2015 미국 익스트림 암벽등반’ 챔피언인 시에라 블레어 코일(Sierra Blair-Coyle)’이었다. 그는 건물 외관의 홈 등 구조물을 이용하지 않고 LG전자가 제작한 흡착판만을 이용했다. 흡착판은 ‘코드제로 싸이킹’ 흡입구와 연결돼, 청소기가 흡입하면 흡착판이 건물 외벽에 달라 붙게 된다.

시에라는 ‘코드제로 싸이킹’ 2대를 양쪽 어깨에 하나씩 메고 2개의 흡착판을 이용해 약 140m 높이의 빌딩 꼭대기까지 올라가는 데 성공했다. 그의 몸무게와 청소기 2대의 무게를 감안하면, ‘코드제로 싸이킹’ 2대의 흡입력이 약 70킬로(kg)의 무게를 빌딩 꼭대기까지 올려 놓은 셈이다.

‘코드제로 싸이킹’은 LG전자가 독자개발한 ‘스마트 인버터 모터’, LG화학의 리튬 이온 배터리 등을 탑재해 현재까지 출시된 무선 청소기 중 세계 최고 수준인 200W의 흡입력을 자랑한다.

이 제품에 탑재된 ‘스마트 인버터 모터’는 1분에 최대 45,000번 초고속으로 회전하며 강력한 흡입력을 구현한다. 또 LG화학의 리튬 이온 베터리는 최대 출력 전압이 80V로 초고속 회전에 적합한 전원을 공급한다.

‘코드제로 싸이킹’은 청소기를 끌지 않아도 본체가 스스로 따라오는 오토무빙 기술을 적용해 사용자의 손목에 가는 부담을 줄여준다. 또 4중 헤파필터로 미세먼지 배출을 99.999% 차단해 독일 인증기관 ‘SLG(Schubert Leiter Geratesicherheit)’로부터 최고 등급을 받았다.

LG전자 세탁기사업부장 전시문 전무는 “선을 없애 편리한 ‘코드제로’의 강력한 흡입력을 입증한 쾌거”라며 강조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