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rtesyn의 VME 보드는 지난 30여 년간 반도체 제조장치(SPE), 포토리소그래피, 레이더, 소나, 열차 운전제어 등 광범위한 분야의 어플리케이션에 사용돼 왔다. 이들 분야는 장기간 설치 및 사용을 위해 종종 하위 호환성 기술을 필요로 한다. Artesyn은 최근 기존의 VME 보드를 2025년 이후까지 계속 공급하는 한편, VME 제품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성장시켜 고객사에게 이 신뢰성 있는 기술에 대한 선택성, 유연성, 재보증을 제공하겠다는 방침을 천명했다.
MVME8105는 Freescale QorIQ™ P5020 2.0 GHz 프로세서로 가동되며, 4GB 용량의 soldered된 DDR3-1333 MHz ECC 메모리, 512 K MRAM 비휘발성 메모리, 그리고 8GB 용량의 eMMC NAND플래시를 탑재하고 있다. 본 제품은 복수의 USB, 시리얼, 이더넷 포트를 제공하며 Wind River VxWorks, 리눅스, Green Hills Integrity 등 다양한 운영 시스템을 지원한다.
첸첸샤오 Artesyn Embedded Technologies 제품 마케팅 매니저는 “Artesyn은 다양한 고성능 임베디드 컴퓨팅 제품 가운데 최신작인 MVME8105 개발을 위해 Tsi148 VME부터 PCI-X 브릿지칩에 이르는 핵심 부품 확보에 막대한 투자를 단행했으며, 이를 통해 Artesyn은 수많은 자체 VME 보드를 경우에 따라서는 10년 이상 공급할 수 있게 될 것이다”면서 “Artesyn은 다른 공급사들이 제작한 VME 보드들이 단종된 이 시점에서 고객사가 최대한 순조롭게 마이그레이션 작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기술 가이드라인을 공급하고 있다. 소프트웨어 호환성은 매우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Artesyn은 전략적 소프트웨어 파트너사들과 적극적으로 협업해 제품 마이그레이션이 성공적으로 끝날 수 있게끔 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