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 엔지니어링 된 시스템으로 가상화 전환 간소화
사전 엔지니어링 된 시스템으로 가상화 전환 간소화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6.05.14 2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맞춤형 시스템에는 전문가에 의해 설계되고 면밀한 테스트를 거친 솔루션과 포괄적인 고객 지원

나날이 증가하는 산업 시스템의 복잡성과 보안 위협까지 가세하여, 많은 산업체들이 가상화로 눈을 돌리고 있다. 이 기술은 소프트웨어와 설치되는 하드웨어의 밀접한 연결 관계를 끊고, 산업 제어시스템, PC 및 서버가 있는 네트워크의 수명 주기와 보안을 관리할 수 있게 해준다.

가상화의 혜택

가상화는 독립적인 애플리케이션을 가진 운영체제의 여러 인스턴스들이 동일한 하드웨어 플랫폼에서 가상 머신(VMs: Virtual Machines)으로 나란히 가동될 수 있게 한다. 가상 머신은 또한 두 개의 서버에서 동시에 가동될 수 있어서 폴트 허용을 구축하거나 운영체제 또는 애플리케이션을 교체하지 않고 하드웨어를 변경할 수 있게 해준다.

가상 머신 클러스터는 시스템에 심각한 고장이 발생한 경우 이에 실시간으로 대응할 수 있다. 또한 가상화는 또한 시스템 보안을 강화해준다. 예를 들어, 기업은 랙이나 패치 패널에 마련된 공간에 비무장지대(DMZ)를 구현할 수 있다.

가상화는 컴퓨팅 자산을 중앙 집중화하여 패치를 보다 효율적으로 배포하고 물리적인 잠금을 가능하게 한다.

마지막으로 가상화는 관리자들이 산업 및 자동화 자산과 함께 전체 네트워크를 안전하게 원격으로 모니터링하고 보호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러한 가상화의 혜택들은 다운타임을 극소화하고, 심각한 고장과 보안 침해를 방지함으로써 산업체들의 위험을 감소시켜 준다.

올바른 인프라의 선택

가상화를 구현하고자 하는 기업은 맞춤형 가상화 하드웨어를 사용할 것인지 아니면 번들 솔루션을 사용할 것인지를 먼저 결정해야 한다. 맞춤형 가상화 시스템은 내부 엔지니어들에 의해설계된다. 엔지니어들은 여러 공급업체들로부터 장비를 구매하고 이를 조립 및 테스트하여 가동을 한다.

이러한 절차는 복잡하고 비용과 시간이 많이 든다. 반면, 산업체용으로 사전 엔지니어링 된, 확장 가능한 가상화 인프라 솔루션은 가상화 전문가들에 의해 개발된다. 이러한 솔루션들은 다수의 운영체제와 애플리케이션을 가상화된 서버에서 구동하는데 필요한 모든 하드웨어와 가상화 소프트웨어를 포함한다.

또한 업계 리더들이 제공하는 엔지니어링 서비스가 포함된다. 사전 엔지니어링된 가상화 시스템은 산업 환경에서의 온도, 내장형 전력 공급 및 접지 요구사항을 충족한다. 장비는 사전 조립된 상태로 배송되며 현장에서의 기동과 시운전 서비스가 전체 시스템 패키지의 일부로 포함되어 있다.

사전 엔지니어링 된 솔루션의 혜택

사전 엔지니어링된 시스템은 단일한 애플리케이션에서 복잡한 멀티 서버, 멀티 애플리케이션 환경까지 모든 설정을 지원하도록 설계된 다양한 서버 옵션들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산업 데이터 센터(IDC:Industrial Data Center) 포트폴리오는 1~6개 서버, 6~36개 코어, 최대 768GB 램, 8~48개 네트워크 포트, 2TB~10TB 스토리지, 최대 20개의 라이선스를 제공한다.

가상화 전문가들의 세부적인 사양은 기업의 가상화 기능 및 정보 요구사항, 비즈니스 목표 및 인프라 설계 기대치 등을 포괄적으로 고려한다. 이러한 사양으로부터, 전문가들은 가상 인프라 토폴로지를 설계하고,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선택하여 VMware® 호스트와 클러스터를 구성한다.

물리적 및 가상 인프라를 공급하는 것 이외에도, 사전 엔지니어링 된 시스템의 공급업체는 현장 구현을 지원할 수 있다. 여기에는 호스트 서버를 VMware HA 및DRS 활성 클러스터로 설정, VM 스토리지(iSCSI)와 애플리케이션 스토리지(CIFS) 구축, 씬 클라이언트 하드웨어 공급, 그리고 물리적 서버 액세스와 가상화 스위치 통합이 포함된다.

가상화된 시스템의 지원

가상화를 도입하는 기업들은 솔루션 공급업체에 시스템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맡길 수 있다. 이러한 지원은 기본적인 시스템 지원에서 적극적인 시스템 모니터링과 관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범위로 제공된다.

사전 엔지니어링된 시스템을 통해, 기술자들은 모든 장비와 소프트웨어를 위한 단일한 접점을 가지게 된다. 전세계에 위치한 시스템 지원 담당자들은 원활하게 협업 시스템을 관리할 수 있도록 여러 언어로 지원이 가능하다.

고급 시스템 모니터링 및 관리는 고급 감시, 지식 관리 및 진단 기술에 기반하여 구축된다. 기업들은 비용절감, 성능 향상 및 시스템 가동 시간 극대화를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개별화 할 수 있다. (이상은 ROCKWELL AUTOMATION SOUTEAST ASIA에서 발행하는'Automation Today' 5월호에서 전재한 내용입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