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스마트폰 UX 공모전 시상식 개최
LG전자, 스마트폰 UX 공모전 시상식 개최
  • 김수아 기자
  • 승인 2015.11.22 2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천구 가산동에 위치한 LG전자 MC연구소 에서 열린 LG전자와 함께하는 UI∙UX 공모전에 참가한 대학생들이 시상식을 마친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G전자가 22일 금천구 가산동에 위치한 MC연구소에서 스마트폰 UX 공모전 시상식 개최하였다.이번 공모전에는 LG전자의 미래 스마트폰에 적용되었으면 하는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400건 이상 접수 되었으며, 디자인뿐만 아니라 컴퓨터, 경영, 특수교육 등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LG전자는 최종 프레젠테이션에 올라온 10개팀 가운데 구체성, 완성도, 창의성, 현실성, 접근 방법 등 5가지 기준으로 대상 1개 팀과 최우수상, 우수상 각 2개 팀씩 총 5개 팀을 선정했다.

대상은 사진 관련 UX 아이디어를 제시해 창의성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뽀소뽜레’팀이 수상했다. 최우수상은 웨어러블 UX와 헬스 UX에 관한 아이디어로 각각 응모한 두 팀에게 돌아갔다.

LG전자는 수상팀에게 총 2,2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하고, 대상 및 최우수상 팀에게는 LG전자 인턴십 기회도 제공한다.

LG전자는 지난 9월 1일부터 10월 5일까지 ▲스마트워치 등을 활용한 웨어러블 아이디어(New Wearable) ▲휴대폰에 적용해 시너지가 발휘될 수 있는 아이디어(Expandable Experience) ▲기존 UX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아이디어(Next Mobile UX) ▲모바일 UI·UX 자유 주제 등 4개 분야에서 공모를 진행한 바 있다.

LG전자 MC상품기획그룹장 김종훈 전무는 “스마트폰을 가장 활발히 사용하는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스마트폰의 미래를 엿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사용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는 기회를 확대해 ‘경험을 통한 혁신’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