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오토메이션, 패키징 및 포장 전시회 참여 스마트 머신 선보여
로크웰오토메이션, 패키징 및 포장 전시회 참여 스마트 머신 선보여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6.04.29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장비제조사 흥아기연과 영신 인더스트리와 협업, 스마트 머신과 기계 운영을 위한 통합 솔루션 구현

글로벌 산업 자동화 및 정보 솔루션의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최근 열리거나  개막 예정인 주요 글로벌 포장/패키징 전시회에 글로벌 장비제조고객사인 흥아기연과 영신 인더스트리의 스마트 머신 운영을 위한 통합 제어 및 정보 솔루션을 구현했다고 밝혔다.

특히 최근 엔드유저 제조업체가 스마트 매뉴팩처링 실현에서 무엇보다 장비 레벨에서의 안전하고 에너지 효율적인 스마트한 기계 운영을 중요하게 생각하게 되면서, 이를 충족시키기 위한 장비제조사들의 움직임도 활발해지고 있는 추세다.

세계 4대 공작기계 전시회이자 국내 최대 생산제조기술 전시회인 SIMTOS의 스마트 팩토리 심포지엄과 국제포장기자재전인 Korea Pack를 통해 흥아기연과 협력

지난 4월 13일부터 17일까지 성황리에 열린 생산제조기술전문 전시회로 거듭난 SIMTOS 2016에는 98,000여명의 참관객이 몰려 스마트한 공작기계기술과 스마트 팩토리 구현 솔루션 등 최신 스마트 머신 기술에 대한 관심을 입증하였다.

흥아기연, 블리스터장비 SIMITOS 2016 전시(사진:로크웰오토메이션)

특히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제 2전시관에 신설된 스마트 팩토리 특별관에 블리스터 & 카톤 패키징 장비의 글로벌 제조사인 흥아기연을 비롯하여 스마트 매뉴팩처링을 구현하기 위한 글로벌 리딩 IT(정보기술)-OT(제조운영기술) 업체와 컨소시엄 형태로 참여해 주목을 끌었다.

특히 흥아기연의 제약산업을 위한 블리스터 장비가 EtherNet/IP라는 가장 IT친화적인 산업용 표준 네트워크 인프라를 기반으로 한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주요 통합 제어 및 정보 솔루션을 통해 실시간으로 장비 운영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 장비 상태 진단, 이력 추적 등이 가능한 ‘스마트 머신’ 의 모습을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스마트 머신에 대한 흥아기연과의 협업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4월 26일부터 내일 29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제 20회 국제포장기자재전(KOREA PACK 2016) 에서 주요 전시사로 출품하는 흥아기연의 블리스터 및 카토닝 머신 구동을 위한 솔루션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스마트 팩토리’ 라는 별도의 섹션을 통해 전시 현장에서 구동되고 있는 블리스터 및 카토닝 머신 운영에 대한 실시간 데이터가 차트 및 그래픽 형태의 대시보드와 레포트 형식으로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EMI(Enterprise Manufacturing Intelligence, 전사 제조 인텔리전스) 솔루션을 통해 시각화되고 있다.

이를 통해 생산관리자와 경영자는 장비 라인 및 생산 라인을 포함한 공장 전체의 운영 현황 및 종합 효율(OEE) 등의 KPI를 확인할 수 있기에 즉각적이고 유연한 생산 관련 의사 결정이 가능하게 된다.

포장 분야의 평판타발기 제조사인 영신 인더스트리의 ‘Granite’ 를 위한 제어 및 시각화 솔루션 지원

영신인더스트리, 그라나이트(사진:로크웰오토메이션)

또한 포장 분야의 글로벌 장비제조사 중 하나인 영신 인더스트리는2016년 5월 31일부터  6월 10일까지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리는 글로벌 최대의 인쇄 관련 장비 및 솔루션 전시회인 DRUPA에 포장 분야의 평판타발기를 출품한다 .Granite(그라나이트) 라고 불리는 영신 인더스트리에서 제작한 평판타발기는 정해진 규격에 맞춤한 형태로 골판지나 종이를 찍어내는 기계로 이 분야에서 영신 인더스트리는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영신 인더스트리는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컨트롤러, 인버터, 모터, 모션을 위한 서보 드라이브, 터치판넬로 구성된 통합 머신 제어 시스템을 기반으로 혁신적이고 생산 효율적인 신규 장비인 Granite를 통해 시장 및 소비자의 빠르게 변화하는 수요와 니즈를 충족시키려는 계획이다.

내년 interpack 2017을 맞아 최고의 미래 장비 어워드 신설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내년 2017년 5월 4일부터 10일까지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리는 글로벌 최대의 패키징 전시회인 interpack 2017을 맞아 “최고의 미래 장비 어워드(Best Future Machine Award” 의 후보 업체를 모집 중에 있다.

본 어워드는 패키징 업계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기술로 장비를 설계하고 제작하는 장비제조사의 공로를 인정하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업계를 선도하고 가장 큰 영향력을 발휘하는 업체를 산업 전문가와 엔드유저로 구성된 평가 패널을 통해 선정하게 된다.

모듈형 머신, 스마트 머신, 사용 용이성, 지속 가능성, 추적 가능성 및 제품 안전 등 하위 카테고리로 나눠져 각 부문별로 올해 10월 31일까지 후보를 모집하며, 2016년 말까지 주요 후보를 추려, 최종적으로 interpack 전시회 기간 중 최종 우승자가 발표된다.

“스마트 머신은 이제 더 이상 예전의 생산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도구나 수단에 머물러 있지 않고, 스마트 팩토리와 로크웰 오토메이션이 지향하는 스마트 매뉴팩처링인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 (The Connected Enterprise) 의 핵심 기술 및 요소다.

스마트 머신과 스마트 자산(Smart Asset)은 이제  IT친화적인 공용 네트워크 인프라인 EtherNet/IP와 클라우드, 빅데이터 등의 산업사물인터넷 기술을 통해 에너지 인지(Energy aware),  시스템 인지(System aware) 가 가능해 지고 있으며,  나아가 자율적인 최적화된 자가 운영을 가능케 하는 자가 인식(self-aware) 수준으로 발전하고 있다.” 라고  로크웰 오토메이션 마케팅 총괄의 이순열 상무가 말한다.

이어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장비제조사의 머신 개발 및 제조, 구동을 위한 통합 제어 및 정보 솔루션 외에도 장비의 원격 유지 보수를 위한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IT-OT 통합을 통한 장비의 예측 예지 보전 솔루션으로 확장된 스마트 머신 솔루션 &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는 업체로 손꼽히고 있다.” 라고 덧붙였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