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2016 하노버 산업박람회’ 참가 ‘디지털 기업’ 위한 혁신 기술 선보여
지멘스, ‘2016 하노버 산업박람회’ 참가 ‘디지털 기업’ 위한 혁신 기술 선보여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6.04.20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적층 제조(3D 프린팅)·자동차·파이버 등 4개 산업군 체험 전시관 ‘하이라이트 큐브’ 설치
지멘스가 독일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산업박람회 2016 하노버 산업박람회에 참가해 자동화·디지털화 및 산업용 소프트웨어 분야의 혁신 기술을 선보인다(사진제공: 한국지멘스)

혁신적인 친환경 기술력과 윤리 경영을 바탕으로 하는 세계적 전기전자 기업, 지멘스는 오는 4월 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 독일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산업박람회 ‘2016 하노버 산업박람회(Hannover Messe)’에 참가해 자동화·디지털화 및 산업용 소프트웨어 분야의 혁신 기술을 선보인다.

지멘스는 ‘삶을 이롭게 하는 독창적 가치 - 디지털 기업으로 가는 길(Ingenuity for life - Driving the Digital Enterprise)‘을 주제로 총 3,500㎡(약 1,060평) 규모의 부스를 마련하고 현실과 가상세계를 융합해 ‘디지털 기업’으로 변화하는 미래 제조업의 핵심 기술 및 청사진을 제시할 예정이다. 지멘스는 오랜 역사를 바탕으로 하노버산업박람회에 가장 큰 규모로 참여하는 선도기업이다.

올해 지멘스는 구체적이고 다양한 사례를 활용하여 현실 세계와 가상 세계를 결합함으로써 기업이 얻을 수 있는 이점을 시연해 보인다. 이번 박람회 부스의 하이라이트는 산업용 에너지· 적층 제조(3D 프린팅)·자동차·파이버 산업 등 4개 주제로 설치된 정육면체 형태의 ‘하이라이트 큐브’ 전시관이다.

BMW·다임러·폭스바겐·포드 자동차가 지멘스 디지털화 시스템을 적용해 생산성 및 효율성을 높인 사례, 스마트 에너지 관리 포트폴리오, 완전한 3D 프린팅을 위한 제품생산 라이프 사이클 등을 집중 소개하며 각 주제와 관련된 시각적인 영상자료를 통해 관람객이 지멘스의 디지털 기술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전시레이아웃

한편 스포츠 존(Sports Zone)은 이번 박람회의 동반 국가인 미국과 지멘스의 오랜 기간 쌓아온 파트너십이 돋보이는 자리이다. 스포츠 및 레저 산업 부문에서 미국 제조업체가 생산한 제품을 활용하여 스포츠 용품 및 장비 제조에서 자동화와 디지털화가 미치는 영향력에 대한 시연을 선보인다.

지멘스 안톤 후버 디지털팩토리사업본부 부회장은 “오늘날 제조기업들은 디지털 기업(Digital Enterprise)으로 변화하는 혁신의 과정을 밟고 있으며, 지멘스는 이미 ‘인더스트리 4.0’을 구현할 수 있는 지능형 솔루션 및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하며 “지멘스는 기업들이 완전한 디지털화를 보다 빠르게 실현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기술 및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하노버 산업박람회는 매년 20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다녀가는 세계 최대 규모의 산업 박람회다. 올해는 ‘통합산업(Integrated Industry)’이라는 대주제 아래 IT·산업자동화·에너지·환경기술·산업부품·연구개발 분야의 전 세계 5천여 기업들이 자사의 ‘인더스트리 4.0’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