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개발협회, 제13차 정부지원제도 활용 KOTERA 정책자금 전문인력양성 지원사업 공고
한국기술개발협회, 제13차 정부지원제도 활용 KOTERA 정책자금 전문인력양성 지원사업 공고
  • 김현우 기자
  • 승인 2015.11.17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4일(금)까지 신청 접수 마감, 12월 7일(월)부터 교육 시작
지난 제11차 정부지원제도 활용 KOTERA 정책자금 전문인력양성과정을 수료한 전문컨설턴트
국내 최대 정책자금 커뮤니티 정실미 다음카페(http://cafe.daum.net/policyfund)를 공식 후원하고 있는 비영리민간단체 (사)한국기술개발협회(협회장 최노아)는 12월 7일(월)부터 시작하는 제13차 정부지원제도 활용 KOTERA 정책자금 전문인력양성 지원사업 계획을 홈페이지(http://kotera.or.kr)를 통해 공고하고 오는 12월 4일(금)까지 신청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사)한국기술개발협회는 정책자금실무도우미 다음카페를 모태로 설립되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정책자금 전문인력 양성지원 사업을 진행해오고 있는 비영리민간단체로서, 정실미카페 및 정책자금평가관리원을 통해 지난 3년 동안 약 500 여 명에 달하는 정책자금 실무전문가 및 컨설턴트를 양성해오고 있다.

지난 KOTERA 11기로 수료한 한 수료생은 “매년 많은 정책사업이 변화된는 내용을 잘 알 수 있었으며, 새로운 사업에 대한 시야가 넓어졌다”며 “사업을 추진하는데 있어 좀 더 다양한 방향들을 모색할 수 있게 되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동 훈련연수 과정은 중소기업으로 하여금 정책자금을 활용한 기업성장이 가능하도록 도움을 주는 MOP(정책자금을 활용한 기업경영: Management of Policyfund)를 전수하고자 실무전문가 양성 2주, 정책자금 컨설턴트 전문가 과정 4주로 구성되어 진행된다.

정책자금 실무전문가 과정은 중소기업 스스로 정부지원사업 활용에 대한 지식교육을 통해 사내 정책자금 실무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함이며, 정책자금 컨설턴트 양성과정은 정부지원 사업 활용에 있어서 중소기업으로 하여금 올바른 판단과 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전문 컨설턴트를 양성하기 위함이다.

또한 전문 컨설턴트 과정을 수료하게 되면 기업의 기술개발 아이템을 발굴하고 정부 및 유관기관의 R&D지원사업의 정보 제공 및 전 과정의 코칭 및 지도를 할 수 있는 기업R&D지도사 자격검정시험에 도전하는데 보다 유리하다. (사)한국기술개발협회에서 시행하는 기업R&D지도사 자격시험은 4주간의 전문가 양성과정의 교육내용을 위주로 출제되기 때문에 동 과정을 이수할 경우, 보다 높은 합격률을 기대할 수 있다.

KOTERA 김선주 선임연구원은 “이 자격을 갖추게 되면 기업R&D 컨설턴트 수행 및 이와 관련한 컨설팅 창업, 공공기관 및 유관기관 위촉(전문위원, 평가위원, 강사 등), 일반기업체 취업 (사내 컨설턴트, R&D기획업무, PM, PD 등)에 유리한 입지를 선점할 수 있다”며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자격시험에 도전할 만한 실력을 갖춰보라”고 추천했다.

동 전문인력 양성 지원사업에 신청하고자 하는 예비 실무전문가 및 정책자금 컨설턴트로 활동하고자 하는 예비 정책자금 컨설턴트는 12월 4일(금)까지 (사)한국기술개발협회 홈페이지(http://kotera.or.kr) 공지사항을 통해 신청양식을 다운받아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사)한국기술개발협회는 올해 12월 31일(목)까지 다양한 정부지원사업을 활용하고자 하는 성장 가능성 있는 중소기업은 물론 예비창업자 및 소상공인을 위한 ‘무상환 정부출연금 조달 맞춤 코칭 지원사업'을 지원 중에 있다. 지원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사)한국기술개발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접수를 하면 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