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심 인터그레이티드, 산업용 센서에 정확성과 유연성 제공하는 범용 입력 레퍼런스 디자인 출시
맥심 인터그레이티드, 산업용 센서에 정확성과 유연성 제공하는 범용 입력 레퍼런스 디자인 출시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5.11.17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맥심 마이크로 PLC MAXREFDES67# 통해 독립된 전력ㆍ데이터 24비트 신호 체인 성능 달성
맥심 인터그레이티드 24비트 범용 입력 마이크로 PLC MAXREFDES67#(사진제공: 맥심 인터그레이티드 프로덕트 코리아)
아날로그 혼합 신호 반도체 시장을 선도하는 맥심 인터그레이티드 프로덕트 코리아(대표 김현식)는 산업 자동화 시스템 설계의 측정 정확도를 높여주는 아날로그 프론트 엔드(AFE) 범용 입력 마이크로 PLC(Programmable Logic Controller) 레퍼런스 디자인 ‘MAXREFDES67#’를 출시했다.

비트(Bit) 수가 증가함에 따라 고해상도 시스템은 노이즈에 더욱 민감해지고 정확성 구현과 유지가 어렵다. MAXREFDES67#은 이런 문제를 해결한 독특한 24비트 AFE 레퍼런스 디자인이다. 4개의 다른 신호를 수신할 수 있는 MAXREFDES67# 범용 아날로그 입력은 점퍼(Jumper)가 필요 없이 100% 소프트웨어로 구성 가능하다.

또한 MAXREFDES67#은 영하 40도~영상 150도 범위에서 온도 오차가 ±0.1%로 최대 22.3비트의 실질적인 해상도를 제공한다. Beyond-the-Rails 신호 체인으로 보드 공간과 컴포넌트 개수, 비용을 줄여준다. 범용 입력은 ▲전압 ▲전류 ▲저항온도측정기(RTD) ▲열전대(Thermocouple) 4종류의 신호를 수신한다.

맥심 인터그레이티드 코리아 김현식 사장은 “MAXREFDES67#은 맥심이 개발한 역대 최고 성능의 아날로그 레퍼런스 디자인이다. 완전한 Beyond-the-Rails 신호 체인으로 전체 시스템이 각 컴포넌트마다 바이어스 전압을 초과하는 입력 신호를 처리할 수 있게 해준다”고 말했다.

맥심은 인더스트리 4.0 대응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 같은 노력의 하나로 맥심은 신용카드 크기의 맥심 마이크로 PLC 폼팩터를 지원하는, 컴팩트한 에너지 효율적인 전력 분리 변압기 개발을 위해 ‘뷔르트 일렉트로닉스 미드콤(Wurth Electronics Midcom)’과 제휴했다.

MAXREFDES67# 레퍼런스 디자인은 맥심 웹사이트와 맥심 대리점을 통해 99달러에 구입할 수 있다. 하드웨어 및 펌웨어 설계 파일, 테스트 데이터는 온라인상에서 무료로 제공된다.

MAXREFDES67# 레퍼런스 디자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맥심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기타 레퍼런스 디자인 관련 내용은 맥심 레퍼런스 디자인 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