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글텍, 3D 360도 카메라 ‘고글텍 드림’ 언팩 행사 개최
고글텍, 3D 360도 카메라 ‘고글텍 드림’ 언팩 행사 개최
  • 김수아 기자
  • 승인 2016.03.30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봇말 사이보스 체험(사진제공: 고글텍)

VR(가상현실) 기기 개발업체인 고글텍이 지난 28일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옆의 APM PLACE 빌딩 8층에서 3D 360도 카메라 기기인 ‘고글텍 드림’에 대한 언팩 행사를 개최했다.

기존 360도 영상에서 느낄 수 없는 선명한 입체감을 촬영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인 ‘고글텍 드림’은 기존에 알려진 구조와 다른 구조로 어지러움을 대폭 감소시킨 것이 특징으로 2013년 미국 특허 출원 중이다.

언팩 행사에서 걸그룹 타히티의 축하공연을 ‘고글텍 드림’으로 실제 360도 3D 촬영을 했으며, 기존 영상보다 높은 수준의 입체감을 보여줄 예정이다.

이 외에도 HMD를 머리에 쓰고 대평원을 달리는 것과 같은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있는 로봇말 ‘싸이보스(cyborse)’도 선보였다.

언팩 행사장은 상설 체험관과 스튜디오로 계속 운영하여 누구나 다양한 VR콘텐츠를 체험하고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으로 VR콘텐츠 기기와 서비스를 모두 제공하는 고글텍은 우리나라 VR 선두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상상을 현실로‘, ’VR=창조'라는 창업 때부터의 신념을 가지고 독창적으로 연구 개발하는 고글텍을 통해 VR의 대중화가 이루어지고 있다.

고글텍은 스마트폰을 이용한 VR 3D HMD(headmount display) 장치, 3D 컨텐츠 및 가상현실 로봇을 개발 생산, 산업에 응용되었던 로봇 기술과 VR및 AR을 융합한 로봇테인먼트를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 주력 브랜드로 Go4D VR 스마트폰 기어 가상현실 장치가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