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치소프트, ‘착 달라붙는’ USB로 CES 2016 혁신상 수상
벤치소프트, ‘착 달라붙는’ USB로 CES 2016 혁신상 수상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5.11.16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벤치소프트, 기존에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형태의 USB메모리를 출시해 화제다.
CES 혁신상을 수상한 USB와 Xl.i.CON 케이스
 ◈ 세계 최고 박람회인 CES 사무국에 인정받아 ‘CES 이노베이션 어워드’를 수상

 CES 이노베이션 어워드는 매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며 매년 혁신성이 돋보이는 전자 제품을 선정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자석 기반 USB 메모리와 함께 사용하는 아이폰용 케이스인 ‘Xl.i.CON 케이스’는 벤치소프트가 개발한 마그네틱 단자가 장착되어 있는 케이스로써 원형으로 배치된 4개의 접점이 USB 표준 규격의 D+/D-와 전원 2핀을 모두 갖춰 USB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PC, 오디오, 차량 등에서 유선 단자보다 아이폰을 쉽고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다.

벤치소프트의 USB 메모리 ‘Xl.i.CON Flash Memory’는 ‘Xl.i.CON 케이스’가 장착된 아이폰과 연결되는 USB 메모리로써 기존의 삽입형 단자가 아닌 마그네틱 부착형으로 데이터를 전송하는 기술력이 돋보인다.

지난 9월 미국 크라우드펀딩 사이트 킥스타터에 런칭한 바 있는 iPhone 6s용 무선 충전기 ‘Xl.i.CON PowerBank’ 역시 벤치소프트의 X-Link 마그네틱 단자를 통해 전력을 공급하는 충전기로 일반 유선 충전기에 맞먹는 충전 속도와 높은 에너지 효율을 자랑한다.

벤치소프트는 우리가 개발한 X-Link 기술은 디지털 이어폰 외에도 보조배터리, Dock, USB 드라이브 등 다양한 제품에 활용될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로써 올해는 총 3가지 제품을 CES 2016에 출품할 계획이며, 앞으로 4K 카메라, 열화상 카메라 등 영상 장치도 개발할 계획이고
이번에 수상한 제품 외에도 X-Link 기술이 적용된 디지털 이어폰과 USB 허브 등을 출시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