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대통령, 부산 창조경제혁신센터 방문
박 대통령, 부산 창조경제혁신센터 방문
  • 박현진 기자
  • 승인 2016.03.16 2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 대통령은 오늘(16일) 부산 창조경제혁신센터를 방문하고 입주업체와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사진:청와대)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16일) 부산 창조경제혁신센터를 방문하여 그 동안의 주요성과를 점검하고 향후 운영계획을 청취하였다. 금번 방문은 지난 2.25일 대전(세종)센터와 3.10일 대구(경북)센터 방문에 이어 창조경제 현장점검의 일환으로 ‘부산센터 개소 1주년’(‘15.3.16일 부산센터 출범)에 맞춰 이루어진 것이다.

박 대통령은 지난 1년 동안 혁신상품 판로지원을 통한 매출 163억원 달성 등 부산센터의 주요성과를 점검하고, 생산자들로부터 제품 생산ㆍ판매단계의 애로, 부산센터의 지원 내용 등을 설명 듣고 부산센터의 추가적인 지원계획을 직접 확인하였다.

박 대통령은 오늘(16일) 부산 창조경제혁신센터방문 입주업체와 상품에 대해서 나누고있다.(사진:청와대)

특히, 박 대통령은 향후 부산센터가 부산지역의 창조경제 거점 역할을 넘어 전국 혁신센터 판매망으로서의 역할을 주문하였다. 민관합동창조경제추진단(단장 : 이승철, 조봉환)으로부터, 부산 센터를 중심으로 전국 혁신센터와 혁신센터 전담기업(롯데, GS, 한화 등), 중기청(공영홈쇼핑) 등이 유기적으로 연계된 ‘국내외 판로지원 플랫폼 구축계획’을 보고받고, 각 센터와 지원기업별로 강점이 있는 분야를 연결한 「유망혁신상품 공동발굴 → 공동 멘토링(가치제고) → 종합 판로지원」체계 구축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