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M, IoT 디바이스의 대규모 확산 가속화하는 기술 발표
ARM, IoT 디바이스의 대규모 확산 가속화하는 기술 발표
  • 김수아 기자
  • 승인 2015.11.12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국 반도체 설계자산(IP) 기업 ARM은 기업이 안전한 사물인터넷(IoT) 기술확산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새로운 제품군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ARM mbed IoT 디바이스 플랫폼' 제품 및 기술은 11월 10일부터 12일까지 캘리포니아주 산타 클라라에서 열리고 있는 ARM TechCon 2015에서 공개됐다. 이들 제품군은 기업이 IoT 디바이스를 안전하게 관리하고 연결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서비스인 'mbed 디바이스 커넥터(Device Connector)'를 포함하고 있다. 

또한 향상된 'mbed OS(Technology Preview version)'와 새로운 'mbed 레퍼런스 디자인(Reference Design)'도 포함한다. 이는 하드웨어 설계 시간을 단축시켜 개발사들이 제품 차별화에 역량을 집중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최신의 ARM mbed 제품은 IoT 디바이스의 확산을 가속화하고 디바이스의 확장 및 보안을 가능하게 하는 기능이 있다.

'mbed 디바이스 커넥터(Device Connector)'는 개발사가 프로토타입 전개 시 디바이스를 연결할 수 있도록 할 뿐만 아니라 신속하게 안전한 웹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쉽게 클라우드 솔루션으로 통합할 수 있도록 한다. connector.mbed.com 웹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mbed 디바이스 커넥터(Device Connector)'는 개발사가 최대 100개의 디바이스에 시간당 1만 개의 이벤트를 처리할 수 있도록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mbed OS Technology Preview version'은 ARM Cortex-M 기반 MCU를 위한 모듈형의 효율적인 OS의 최신 버전이다. 이 버전은 개발사들이 'mbed TLS'를 포함하여 스레드(Thread)의 최초의 네이티브 OS 지원 및 디바이스의 기본 관리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이는 mbed.com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IoT 애플리케이션을 적용하는 기업들은 연결 및 보안과 생산성 등의 모든 측면을 해결해야 한다. 이를 위해, ARM은 개발자가 오픈 소스 리소스의 사용과 함께 프로토타입부터 최종 디바이스 설계까지의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도록 'mbed 레퍼런스 디자인(mbed Reference Design)' 로드맵의 일환으로 두 개의 새로운 레퍼런스 플랫폼을 개발했으며, 2015년 ARM TechCon, mbed Zone에서 처음으로 두 디자인에 대한 시연이 있을 예정이다.

'mbed 웨어러블 레퍼런스 디자인(mbed Wearable Reference Design)'은 약 8주간의 배터리 수명을 유지하면서 완전한 대화형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효율적인 손목형 커넥티드 디바이스를 구현한다. 

'mbed 스마트 시티 레퍼런스 디자인(mbed Smart City Reference Design)'은 많은 수의 디바이스를 위해 Sub-GHz 6LoWPAN & CoAP 메쉬 네트워크 프로토콜을 사용함으로써 사회기반시설 모니터링 및 스마트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목적으로 하며, 이는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의 다양한 백홀(backhaul) 기술과 호환이 되는 디바이스와 라우터들의 빠른 적용, 구성 및 관리를 통하여 디바이스에 대한 비용을 줄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