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차세대 반도체 지식재산권 포럼 개최
2015 차세대 반도체 지식재산권 포럼 개최
  • 김현우 기자
  • 승인 2015.11.12 1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20일(금) 특허경쟁력 혁신을 위해 ‘2015 차세대 반도체 지식재산권 포럼’개최
메모리 반도체 분야에서 부동의 세계 1위를 고수하고 있는 한국 반도체가 최근 중국의 반도체 급성장과 인텔의 메모리시장 재진입에 따라 그 위상을 위협받고 있다.

특허청(청장 최동규)은 한국반도체산업협회(회장 김기남)와 공동으로 오는 11월 20일(금) 경기도 판교 소재 반도체산업협회 회관에서 특허경쟁력 혁신을 위해 ‘2015 차세대 반도체 지식재산권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차세대 반도체 지식재산권 포럼은 반도체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기업 특허담당자, 연구원, 변리업계 종사자들 간의 소통과 지식재산권 역량 강화를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올해에는 타업계의 특허경영 모범 사례와 사내 보유특허 중 핵심특허 선별 방법과 같이 업계의 특허경쟁력을 혁신하는데 초점을 맞추었다. 출원인·심사관 현장면담과 지재권 상담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특허청 반도체심사과 장현숙 과장은 “위기에 처한 국내 반도체 산업은 기술혁신과 투자 못지않게 특허경쟁력의 혁신도 어느 때 보다 중요한 시점이다. 이번 행사가 중국과 미국의 메모리 반도체 도전에 당당히 맞설 수 있도록 근본적인 특허혁신 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