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기술개발협회(협회장 최노아)는 협회 부설 KOTERA 정책자금 평생교육원의 2016년도 3월 정책자금 관련 특별세미나 일정을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하고, 3월 7일(월)부터 30일(금)까지 다양한 주제로 특별세미나 및 강의를 연일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비영리민간단체인 (사)한국기술개발협회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정책자금 전문인력 양성지원 사업과 스타기업 육성을 위한 R&D활용 맞춤코칭 지원사업을 통해 기업성장에 꼭 필요한 공적 자금조달에 초점을 맞춰 실적 중심의 멘토링을 지원해오고 있다.
이번에 실시하는 3월 KOTERA 평생교육원의 특별세미나 강좌들은 현업에서 정책자금 컨설턴트로 활동중인 협회 전문위원들이 현장에서 기업을 직접 코칭하면서 꼭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주제를 선별하여 강의한다. 협회 정회원으로 가입된 기업이나 개인은 일부 강좌를 제외한 대부분의 강좌를 전액 무상으로 평생교육원 강의에 참석할 수 있다.
성황리에 마친 지난 2월 특별 세미나에 이어 올해 세번째로 실시하는 3월 평생교육원 강의에서는, 2016년 2차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을 위한 사업신청서 작성요령, 정부과제 선정을 위한 대면평가 준비요령, 특허자본화, 2016 일자리 함께하기 지원사업, 중소기업적합업종 과제신청서 작성방법, 특허출원서 기반으로 한 R&D사업계획서 작성실무, 기술형 창업기업 대출의 이해, 비상장주식 가치평가 실무, 단행본 출판 서적의 저술 요령과 기법, 특허사무소 활용을 통한 실전특허 출원전략, 멘티기업 발굴요령 등 다양한 주제로 3월 한 달 동안 연일 진행된다.
특히 3월 17일과 22일에 있는 세미나는 협회 신입 전문위원의 실습과 협회장의 피드백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정부출연금 과제에 도전하기 전에 기본적으로 숙지해야할 내용이 담겨져 있어, 협회원은 물론 2016년도 무상환 정부출연금(R&D자금) 및 보조금 조달을 목표로 하는 모든 중소기업 관계자들은 관심을 가져 볼 만 하다.
2016년을 야심차게 출발하는 시점에서, 아직 무상환 정부출연금 과제를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막막한 중소기업이 있다면 이러한 강의를 적극 활용하여 과제 도전을 위한 기회로 삼을 만하다. 또한 기업을 대상으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컨설턴트들 또한 이런 강의를 통해 부족한 분야의 역량을 채워나가는 계기로 활용할 수 있다.
이번 협회 부설 KOTERA 정책자금 평생교육원 특별세미나에 참석하고자 하는 개인 또는 중소기업은 해당 세미나의 개최일 전까지 (사)한국기술개발협회 콜센터로 전화하여 선착순으로 수기접수를 하면 된다.
한편, 한국기술개발협회는 오는 2016년 3월 11일(금)까지 2016년도 제3차 기업R&D실무자 및 지도사 양성교육과정에 참여할 예비 기업R&D실무자 및 지도사들의 신청 접수를 받고 있다. 동 교육과정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협회 홈페이지 알림마당의 공지사항에서 지원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