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15nm MLC 낸드 플래시 메모리 이용한 엔터프라이즈 SSD 출시
도시바, 15nm MLC 낸드 플래시 메모리 이용한 엔터프라이즈 SSD 출시
  • 박현진 기자
  • 승인 2016.02.24 2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용량 1920GB까지 지원해, 웹서버, 스트리밍, 주문형 비디오, 검색엔진, 웜데이터 등 저장
도시바, 15nm MLC 낸드 플래시 메모리 이용한 엔터프라이즈 SSD "HK4 시리즈 출시(사진제공: Toshiba)

도시바 코퍼레이션(Toshiba) 산하 반도체/스토리지 제품 컴퍼니(Semiconductor & Storage Products Company)가 오늘(24일) 15nm MLC 프로세스 기술로 제작한 엔터프라이즈 SSD 통합 낸드(NAND) 칩의 “HK4R 시리즈”와 “HK4E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샘플 출하는 오늘부터 시작된다.

신제품은 15nm MLC 낸드 플래시 메모리를 통합한 도시바의 첫 엔터프라이즈 SSD 제품이다. 기존 도시바 제품의 용량을 두 배로 확장한 제품을 포함한 라인업은 이 기술을 이용해 개발됐다. 이 SSD 제품은 도시바의 엔터프라이즈 저장 솔루션을 확장해, 빠르게 성장하는 엔터프라이즈 시장의 다양한 요구를 유연하게 충족시킨다.

이 SSD 제품은 도시바의 고유기술로서 고효율의 오류 보정 코드(ECC)인 QSBCTM(Quadruple Swing-By Code)(4중 스윙바이 코드) 오류 보정 기술을 사용한다. 전력 손실 보호와 데이터 보호 기능을 갖춘 이 제품은 고객 데이터 보호를 강화하고 신뢰도를 높여준다.

HK4R 시리즈는 1회 DWPD 내구성을 지원하며, 최대 용량 1920GB까지 지원해, 웹서버, 파일서버, 미디어 스트리밍, 주문형 비디오, 검색엔진, 웜데이터 저장을 포함한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며, 가치 내구성(value-endurance) 드라이브 HK4E 시리즈는 3회의 DWPD 내구성 수준과 최대용량 1600GB까지 지원한다. 이 제품은 이메일 서버와 데이터센터에 적합하다.

도시바는 "SSD 라인업을 계속 강화해, 사용자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고 계속 확장되는 SSD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