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시브크리에이티브, ‘MWC 2016’서 CG 기반 VR 컨텐츠 제작 기술 공개
매시브크리에이티브, ‘MWC 2016’서 CG 기반 VR 컨텐츠 제작 기술 공개
  • 김수아 기자
  • 승인 2016.02.24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 가상현실 컨텐츠 제작
LG ‘G5’ 롤러코스터 VR(사진제공: 매시브크리에이티브)

LG전자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인 ‘MWC(Mobile World Congress) 2016’에서 ‘Life’s Good When You Play More’라는 주제로 360도 가상현실(VR) 컨텐츠를 공개했다.

가상현실(VR) 컨텐츠 공개가 처음인 LG는 전시에 공을 들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새 전략 스마트폰 ‘G5’와 연동하는 가상현실 헤드셋 기기를 공개했다. LG전자는 삼성 VR기어에 이어 VR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하겠다는 계획이다.

LG의 이번 컨텐츠는 국내에서 새롭게 떠오른 가상현실 컨텐츠 전문 기업 ’매시브크리에이티브(massivecreative)’에 의해 제작되었다.

가상현실(VR) 컨텐츠들 중 가장 메인인 ‘롤러코스터 VR’은 기존에 나와 있는 롤러코스터 VR 컨텐츠들과는 조금 색다른 느낌의 몰입감을 선사한다.

다양한 시공간 속에 설치된 레일 위를 다이나믹하게 달리며 일반인들이 쉽게 경험해 보지 못하는 우주정거장과 깊은 바다 속을 360도 사운드와 함께 리얼하게 느낄 수 있다.

또한 다양한 국가의 도심 속을 휘젓고 다니며 실제 롤러코스터에서 경험하지 못하는 이색적인 코스로 관객들에게 보다 더 짜릿한 기분을 느끼게 해 줄 것으로 전망된다.

국내 가상현실(VR) 시장에서 아직까지 촬영 기반의 컨텐츠가 대부분인 가운데 ‘매시브크리에이티브’는 ‘Vive studios’와 VFX를 실사와 융합한 CG 기반의 VR 컨텐츠를 제작하는 헐리우드 기술을 MWC에서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