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로봇산업진흥원, 중소제조업체 공정혁신을 위한 로봇 지원한다.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중소제조업체 공정혁신을 위한 로봇 지원한다.
  • 김수아 기자
  • 승인 2016.02.20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먼저, '공급기업 풀[(Pool)' 구축을 위한 로봇공급업체 3월2일~11일까지 모집
사진은 지난해 12월8일 출범된 로봇산업클러스터로 현재 국내 로봇시장을 활성화하는 핵심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현재 29개 기업이 클러스터 내 입주를 확정했고, 이 가운데 19개는 외국기업으로 국내 로봇기업을 체계적으로 육성할 집적지로서 역활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사진제공:한국로봇산업진흥원)

한국로봇산업진흥원(원장 정경원)은 국내 중소제조 기업의 품질경쟁력 제고, 생산성 향상, 작업환경 개선을 위하여 로봇을 도입하는 수요기업당  국비 최대 10억원을 지원(총사업비 50% 이내) 하는 “2016년 로봇활용 중소제조 공정혁신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지난 16일 공고를 통해 밝혔다.

지원 대상은 국내 중소·중견 제조 분야 기업로서 '세계적으로 로봇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는 산업', '기업체 수는 많으나 인력이 부족하여 로봇활용이 시급한 분야', '로봇적용으로 생산성․매출(수출) 증대 등 파급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되는 제조업 분야이다.

로봇활용 중소제조 공정혁신 지원사업의 개요

로봇 지원사업 참여 방법은 수요기업(주관기관)이 로봇(SI)공급기업과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사업 신청을 하면된다.

또한 로봇자동화 필요 제조기업에 공정별 적합한 로봇 및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로봇공급기업 기본 정보를 공급기업 풀[(Pool)에서 활용하고 수요기업(주관기업)이 로봇공급기업을 사업 신청 시 선택이 가능하다.

아울러 로봇공급기업은 제조업용 로봇 플랫폼 및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고, 보유 제품 및 기술로 제조기업에 로봇도입을 지원 할 수 있어야 한다. 

< 제조업용 로봇 주요 플랫폼(예시) >

로봇공급기관 풀진흥원 홈페이지(www.kiria.org)를 통해 3월2일부터 3월11일 18:00까지이다.

신청방법은 공급기업 등록 신청서 등 홈페이지(www.kiria.org) 참조, 제출 서류를 진흥원 담당자 앞으로 방문접수 또는 우편 접수하며, 접수처는 (41496) 대구광역시 북구 노원로 77 한국로봇산업진흥원 6F 로봇보급사업팀 박재철 선임 앞으로 발송하면 된다. 또한 “16년도 로봇활용 중소제조 공정혁신 지원사업” 로봇수요기업 모집은 오는 3월 중순에 공고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등록기관 선정은 진흥원(전담기관) 내부 심사를 통해 3.16일 까지 선정하여 최종 선정된 공급기업 정보는 3.17일부터 진흥원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수요처에서 활용 할 수 있도록 공개한다.

이사업을 위해 진흥원은 공급업체를 대상으로 1차 설명회를 지난 17(수) 대구기계부품연구원 1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하였으며, 2차 설명회는 2월22(월) 17:00, 서울역 4층 KTX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

로봇공급기업의 역할

로봇공급기업 제출 서류 접수 및 등록 관련 문의처 한국로봇산업진흥원 로봇보급사업팀(chju@kiria.org, 053-210-9543) 관련 자세한 내용은 한국로봇산업진흥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하면 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