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ICT 해외진출 성공사례집 발간
KOTRA, ICT 해외진출 성공사례집 발간
  • 박현진 기자
  • 승인 2016.02.20 0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능형교통시스템, 전자여권 등 23개국 54건의 성공사례 실려

KOTRA(사장 김재홍)는 지난 16일 ICT 해외진출 성공 스토리를 담은『Korea ICT, 세계 속에 빛나다』사례집을 발간했다.

표지이미지

이번 사례집에는 대중소 동반협력 프로젝트를 포함하여 54건의 성공사례를 담고 있다. 대상 국가도 이란, 베트남,콜롬비아 등 신흥국과 미국, 일본 같은 선진국을 포함 23개에 이른다.

대표적인 사례로는 △이란에 전자여권을 공급한 SME Networks △베트남 중앙은행에 DB를 구축한 윌비솔루션 △콜롬비아에 지능형교통시스템(ITS)을 설치한 LG CNS △미국에 중고반도체 장비를 판매한 서플러스글로벌 △일본 고속도로에 전자 광고판(디지털 사이니지)을 세운 스카이시스템 등이 있다.

이처럼 우리 ICT 수출을 위해 KOTRA는 △실리콘밸리, 베이징, 도쿄 해외IT지원센터 운영 △ 우리나라 대표 모바일 국제박람회인 Global Mobile Vision 개최 △해외전략시장 IT 무역사절단 파견 및 애로상담 등을 진행하고 있다.

이태식 KOTRA 전략마케팅본부장은 “이번 사례집이 해외시장 진출을 원하는 우리 ICT기업의 길잡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변화와 융합의 속도가 더욱 빨라진 세계 ICT 산업의 흐름을 우리 기업이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계속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성공사례집은 ICT 유관기관 및 기업들에 무료로 배포되며, KOTRA 해외비즈니스 정보포털 ‘글로벌윈도우(globalwindow.org)’에서도 16일부터 열람 및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