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냅 에디터 무상 업데이트 진행, ‘HWPX 임포트 지원’
사이냅 에디터 무상 업데이트 진행, ‘HWPX 임포트 지원’
  • 전호종 기자
  • 승인 2022.01.24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전자문서 전문기업 사이냅소프트(대표 전경헌)가 HWPX를 사용 중인 고객들의 업무 편의성과 효율성 향상을 돕기 위해 ‘사이냅 에디터’ 기능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현재 공공기관에서는 한글 표준 문서 형식이면서 공공기관 웹 기안기 포맷인 HWPX 형식의 문서로 보도자료 등의 문서를 작성하고 배포하기 시작했다. 실제로 사이냅 에디터를 사용 중인 공공기관이나 관련 기업에 HWPX 지원 문의가 증가했다.

사이냅소프트는 이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사이냅 에디터’에 HWPX 임포트 기능을 추가한 버전을 배포했고, 사용 중인 모든 고객에게 무상 업데이트를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앞으로 ‘사이냅 에디터’를 사용 중인 고객들은 HWPX 형식의 문서 편집 및 재활용이 가능해진다.

전경헌 사이냅소프트 대표는 ”HWPX 사용이 확대됨에 따라 사이냅 에디터의 이번 업데이트가 많은 기관과 기업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며, “에디터뿐만 아니라 검색 엔진에 사용 중인 문서필터로 문서 내 메타데이터 추출을 지원하고, 공공기관 홈페이지에서 문서 바로보기 서비스 중인 문서뷰어에서도 HWPX를 지원하는 등 공공기관의 전자 문서 활용 촉진을 위한 기술 개발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HTML5 웹 에디터 사이냅 에디터는 행전안전부를 비롯해 외교부, 한국수자원공사, 경남도청 등 다양한 기관에 적용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