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코리아, 신은영 신임 대표이사 사장 선임
SAP 코리아, 신은영 신임 대표이사 사장 선임
  • 전호종 기자
  • 승인 2022.01.06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AP 코리아 최초의 여성 신임 대표이사

- IT 영업, 운영 및 재무 부문에서 30년 이상 경력에 기반한 탁월한 리더십 보유

- 이성열 전 SAP 코리아 대표이사는 SAP 코리아 회장 임명
SAP 코리아, 신은영 신임 대표이사 사장 선임
SAP 코리아, 신은영 신임 대표이사 사장 선임

SAP 코리아는 신은영 현 SAP 코리아 최고운영책임자(COO) 겸 부사장을 신임 대표이사 사장으로 선임했다. SAP 코리아 최초 여성 대표이사 사장으로 선임된 신은영 신임 대표는 1월 6일부로 공식 취임한다.

IT 영업, 운영 및 재무 부문에서 30년 이상의 경력을 지닌 신은영 대표는 탁월한 비즈니스 감각과 리더십으로 SAP 코리아 비즈니스의 성장과 혁신에 기여한 인물로 평가받고 있다.

신은영 대표는 2008년 SAP 코리아에 최고재무책임자(CFO)로 합류한 이후 2012년 7월 SAP 코리아 최고운영책임자 및 부사장으로 임명, 현재까지 SAP 코리아 비즈니스의 성장과 혁신을 주도해왔다. 아울러, SAP 코리아의 선도적인 클라우드 회사로의 전환 및 꾸준한 성장을 이끌어왔으며, 회사 전반의 고객 관리, 운영 등 전반을 총괄해왔다. 신은영 대표는 또한 젊은 인재 양성 및SAP 코리아의 여성 경력 개발을 돕기 위한 비즈니스 우먼 네트워크(Business Women’s Network) 프로그램을 이끌고 있는 등 여성 리더로서 여성 임직원의 커리어 성장을 위한 멘토로 활동하고 있다.

신은영 대표는 SAP 코리아 합류하기 전, 오라클 코리아의 재무총괄이사로 활동한 바 있다. 신은영 대표는 1990년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PwC)에서 컨설팅을 시작했다.

한편, 이성열 전 SAP 코리아 대표이사는 SAP 코리아 회장(Senior President)으로 임명됐다. 이성열 SAP 코리아 회장은 SAP 코리아 경영진에 자문을 제공하고, 국내 기업이 성공적으로 지능형 기업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