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클라우드, AWS 리인벤트 기조연설에서 글로벌 MSP로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 사례로 언급
메가존클라우드, AWS 리인벤트 기조연설에서 글로벌 MSP로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 사례로 언급
  • 전호종 기자
  • 승인 2021.12.20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가존클라우드가 AWS re:Invent 기조연설에서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 사례 기업으로 언급됐다
메가존클라우드가 AWS re:Invent 기조연설에서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 사례 기업으로 언급됐다

클라우드 전문기업 메가존클라우드는 11월 29일부터 12월 3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 ‘re:Invent 2021’ 행사의 글로벌 파트너 서밋 기조연설에서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 사례로 언급됐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AWS re:Invent 2021 행사는 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자인 AWS가 다양한 신규 서비스 및 서비스 활용 사례를 발표하는 행사로 올해 10회째를 맞이했다. AWS re:Invent는 전 세계 각국의 AWS 클라우드 전문가들이 1400여 개의 발표 세션 및 실습(Hands-On) 환경 등을 경험하며, 클라우드 기술의 발전 트렌드를 체험할 수 있는 행사로, 미국 라스베이거스 및 온라인에서 개최됐다. 파트너 기조연설(Keynote)은 염동훈 AWS 파트너 조직 총괄이 발표했다.

해당 기조연설에서 염동훈 총괄은 2012년 국내 첫 AWS 파트너사로 1998년도에 웹 에이전시로 창업했지만, 클라우드 비즈니스의 성장을 예측하고 메가존의 비즈니스를 혁신하기로 결정하고, 공격적인 클라우드에 대한 투자와 전문적인 핵심 역량을 확보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으로, 2016년 AWS 한국 리전이 론칭함과 동시에 급증하는 고객 수요에 대응하며 AWS와 함께 성장해왔다고 강조했다.

이후 클라우드 판매 및 구축뿐만 아니라 교육사업에 대한 전문성을 확보함을 강조하며, 한국 내 클라우드 산업 발전에 대한 메가존클라우드의 기여와 노력에 대해서 언급했다. AWS가 제공하는 파트너 역량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메가존클라우드만의 특별한 오퍼링 등을 지속적으로 개발도 하고, 데이터독, 뉴렐릭, 데이터브릭스와 같은 ISV (독립 소프트웨어 공급자)들과 협력한 사례들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지난해 기준 3000여 개의 기업고객과 1400여 명의 임직원 수 그리고 5억달러(한화: 5400억원)의 규모로 아태 지역(APJ) 가장 큰 파트너사 중에 하나라는 점을 언급했다.

메가존클라우드 이주완 대표는 “2012년 이후 AWS와의 협력관계를 통해서 클라우드 비즈니스에 대한 빠른 성장과 국내 고객의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하는데 집중한 전략들이 결실을 맺어서, AWS 리인벤트 파트너 기조연설에서 사례로 언급된 점은 메가존클라우드의 5000여 고객들과의 긴밀한 관계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국내 클라우드 산업 발전과 해외 진출을 위해 메가존클라우드 가진 해외 지사들을 적극 활용해 AWS 클라우드 생태계에 기여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메가존클라우드 황인철 공동대표는 “올해뿐만 아니라 내년 메가존클라우드의 엔터프라이즈 사업 방향은 엔터프라이즈에 특화된 클라우드 기술들을 체계화해서 엔터프라이즈 시장에서 메가존클라우드의 다양한 워크로드 오퍼링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기업고객을 위한 ERP on cloud와 보안, 대규모 마이그레이션(Mass Migration)에 대한 선도적인 전문성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지난해 메가존을 포함한 관계사와 1600여 명의 클라우드 전문 인력 함께 54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하고, 올해에는 상반기 실적을 집계한 결과 8200억원을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와 더불어 미국, 캐나다, 일본, 중국, 베트남, 홍콩 등 해외 현지 법인도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