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닉스, 에너자이와 응용 애플리케이션 개발 위한 MOU 체결
라닉스, 에너자이와 응용 애플리케이션 개발 위한 MOU 체결
  • 전호종 기자
  • 승인 2021.12.20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에너자이 장한힘 대표, 라닉스 최승욱 대표가 업무 협약서를 들고 있다
왼쪽부터 에너자이 장한힘 대표, 라닉스 최승욱 대표가 업무 협약서를 들고 있다

자동차 통신 및 보안 칩 솔루션 전문 기업 라닉스(대표 최승욱)와 에지(Edge)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S/W) 경량화 솔루션 개발 전문 기업 에너자이(대표 장한힘)는 사업 확대를 위해 각 사가 보유한 기술로 응용 애플리케이션 개발하기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사는 12월 15일 라닉스 강남 본사에서 라닉스 제품에 에너자이의 딥러닝 경량화 모델을 탑재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로 MOU를 체결하고, 세부 협력 방안을 마련해 나가는 데 합의했다.

에너자이는 에너지 자원 산업을 위한 AI 솔루션 제공 업체로 시작해 업계 최대 규모의 학회·정부 및 주요 기업에서 기술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Edge에서 AI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고성능, 저전력의 솔루션 탑재가 필수인데, 에너자이만의 차별화한 경량화 기술은 고성능을 유지하면서 △연산 능력 △지연 기간 △전력 소모 △보안 △운영 비용 절감 등의 문제 해결이 가능하다.

양 사는 라닉스 제품에 에너자이의 경량화 모델을 탑재해 상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공동으로 개발해 국내외 시장에 공동 대응함으로써, 상호 윈윈(win-win)의 긍정적 사업화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라닉스 최승욱 대표는 “이번 에너자이와 맺은 업무 협약을 통해 라닉스의 기술이 빠르게 발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 꾸준히 기술 교류와 실증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기술력 발전과 품질 고도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