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기반 교육 플랫폼 '콴다', 브랜드 로고 리뉴얼
AI기반 교육 플랫폼 '콴다', 브랜드 로고 리뉴얼
  • 김민주 기자
  • 승인 2021.12.20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학 문제 풀이 기능을 넘어 통합적인 교육 플랫폼으로서의 브랜드 정체성 강화 기대

AI 기반 학습 플랫폼 콴다(QANDA)가 4년 만에 브랜드 로고를 리뉴얼했다고 20일 밝혔다.

새롭게 리뉴얼된 로고는 질문 답변을 뜻하는 서비스명(‘Q and A’)에 맞춰 교육의 본질은 질문과 해답에서 왔음을 드러내고 있다. 로고의 첫 글자인 ‘Q’에 포함된 오렌지 원(Q dot)은 학생이 마주하는 모든 ‘질문'을 뜻하며, 학생이 질문(Q)의 해답(A)을 찾을 때까지 콴다가 항상 함께하겠다는 의지를 표현했다.

콴다 관계자는 수학 문제 풀이 기능을 넘어 개인별 맞춤화된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는 필수 학습 파트너로서의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기 위해 기존의 로고를 리뉴얼했다고 밝혔다. 신규 로고는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 및 다양한 채널에 전면 적용할 계획이다. 교육 브랜드로서의 정체성을 모든 접점에서 일관성 있게 형성하기 위해 브랜드명인 '콴다'로 대내외 커뮤니케이션을 통일할 예정이다.

2016년 명문대 선생님과의 1:1 질문답변 서비스로 시작한 콴다는 학생이 모르는 문제를 찍으면 자체 개발한 AI 기반 광학문자판독(OCR) 기술이 인식하여 평균 3초 안에 풀이와 맞춤형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는 AI 기반 학습 플랫폼이다. 전 세계 1,200만 월간 활성 이용자 (MAU) 중 85% 이상이 일본, 베트남, 인도네시아, 태국 등 글로벌에서 유입된다. 누적 앱 가입자 수는 4,900만 건이며, 국내에서도 초,중,고교생 3명 중 2명이 콴다 앱을 사용하고 있다.

이용재 콴다 대표는 “이번 로고 리뉴얼을 통해 콴다가 전 세계 학생들의 학습 여정 전반을 지원하겠다는 메시지를 담았다”며, “앞으로 더 많은 학생들에게 편리하고 개인화된 학습 환경을 제공하도록 기술로 구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콴다는 글로벌 시장 선점과 기술 고도화를 위해 11월 구글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하였으며, 올해 1:1 온라인 과외 서비스인 콴다과외와 맞춤형 동영상 풀이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구독 기능을 출시하며 통합적인 교육 플랫폼으로서의 도약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