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우오피스, 경영 지원 서비스에 ‘급여 명세서 교부’ 기능 제공
다우오피스, 경영 지원 서비스에 ‘급여 명세서 교부’ 기능 제공
  • 김민주 기자
  • 승인 2021.12.13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정된 근로기준법에 완벽 대응한 급여 관리 기능 선보여
다우오피스 경영 지원 급여 명세서
다우오피스 경영 지원 급여 명세서

다우기술(대표이사 김윤덕)의 올인원 업무 플랫폼 ‘다우오피스’는 기존 그룹웨어 기능을 확장해 출시한 경리 회계 및 경영 지원 신규 서비스에 ‘급여 명세서 발급’ 기능을 근로기준법 개정안에 맞게 고도화해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다우오피스 경리 회계/경영 지원 서비스는 올 10월 첫선을 보였으며, 출시 1개월 만에 1000여개가 넘는 기업에서 서비스를 신청·사용하고 있다.

이번에 추가 업데이트된 급여 명세서 발급 기능은 11월 19일부터 시행된 근로기준법 개정안에 완벽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 개정안에 따르면 사업주는 근로자에게 임금 명세서를 의무로 교부해야 하며, 위반하는 경우 최대 500만원 이하 과태료를 내야 한다. 이를 대비하기 위해 스타트업, 중소기업은 자체적으로 급여 시스템을 개발·운영하거나 비용을 들여 급여 관리 전문 서비스를 도입해야 하는 부담이 있다.

다우오피스 경영 지원은 개정된 임금 명세서 발급 가이드에 따라 △성명· 생년월일·사원 번호 등 근로자 정보 △급여 지급일 △급여 총액 △기본급·수당·상여금 등 임금 구성 항목별 금액 등을 명시할 수 있으며 △출근 일수와 근로시간 등에 따라 산출이 달라지는 임금의 구성 항목별 계산 방법 △임금에서 공제되는 항목별 금액과 총액 등 공제 내역도 표기할 수 있다.

특히 다우오피스 경영 지원은 총 근무 일수, 근로 시간, 휴가 등의 정보도 추가 기재할 수 있도록 근로시간 설정 및 관리 기능이 제공된다. 이 밖에도 임금 명세서 교부 의무화에 대비할 수 있도록 △사원별 급여 관리 △급여 명세서 조회 △급여 대장 작성 △법정 수당 산식 생성 △지급 및 공제 항목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급여 담당자는 급여 처리 업무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신속·정확한 급여 처리를 할 수 있으며, 임직원은 편리하게 급여 명세서를 조회하고, 급여 계산 방법 등 급여 세부 내역도 확인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다우오피스 경영 지원은 모든 직원이 부여받은 계정으로 △재직 증명서, 경력 증명서와 같은 각종 증명서 발급 △예상 퇴직금 조회 등을 할 수 있으며 △관리자가 업데이트한 내 인사 정보 확인 및 인사 카드 출력 기능도 제공한다. 또 개인 경비 사용 내역을 조회하고 전자 결재 기안 작성까지 가능해 급여 관리는 물론 전반적인 경영·인사·경비 관리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어 업무 생산성을 높인다.

내년 초에는 경영 지원 서비스를 모바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앱이 지원되며,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 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