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씨랩 ‘넷퍼넬’, 네이버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 입점… 공동 이벤트 진행
에스티씨랩 ‘넷퍼넬’, 네이버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 입점… 공동 이벤트 진행
  • 김민주 기자
  • 승인 2021.10.26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용자 중심 IT 솔루션 전문 기업 에스티씨랩(대표 박형준)은 최근 네이버클라우드와 파트너십을 맺고 자사 대표 솔루션 ‘넷퍼넬(NetFUNNEL)’이 네이버클라우드 마켓 플레이스에 입점했다고 26일 밝혔다.

넷퍼넬은 준비된 시스템 리소스에 맞게 접속을 제어해주는 솔루션이다. 접속 폭주 등 이슈로 서비스 시스템의 처리 용량을 초과하는 과부하가 발생하는 것을 미리 막는다. 시스템이 동시 처리할 수 있는 진입 허용 수를 설정해, 이를 초과하는 접속 요청은 잠시 대기시킨 뒤 본인 순서에 자동으로 진입시킨다.

삼성전자 온라인 스토어, SK 증권, 스타벅스 프리퀀시 이벤트 등 대규모 트래픽 이슈가 있는 전국 약 300개 이상의 서비스에 적용돼 있으며 최근 코로나19 백신 사전 예약 시스템 개선을 위한 민관 합동 특별 전담 조직에 참여해 안정적인 백신 예약 서비스를 제공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네이버의 모든 기술과 플랫폼을 클라우드 기반의 원스톱 서비스로 제공하는 네이버의 IT 자회사로, 높은 품질의 네이버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검증된 여러 기업의 솔루션을 클라우드 환경에 맞춰 더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따로 마켓플레이스를 운영한다.

넷퍼넬도 네이버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 등록돼 고객들이 클라우드를 이용하는 것처럼 쉽게 구매·적용할 수 있는 구독형 방식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대량의 트래픽에도 준비된 리소스의 성능을 최대로 활용할 수 있으며, 추가 자원 증설 없이도 안정적인 서비스를 보장받을 수 있다.

에스티씨랩 박형준 대표는 “네이버 클라우드를 사용하는 많은 고객사가 넷퍼넬을 통해 더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클라우드 운영 환경을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마켓플레이스에 등록된 서비스의 구축은 개발사인 에스티씨랩이 직접 담당한다. 고객 수요를 충족하는 지원 활동으로 클라우드 서비스 표준을 만들어 시장 경쟁력을 꾸준히 확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넷퍼넬은 네이버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 이벤트 통해 연말까지 1년간 서비스를 구독한 고객에게 1개월 무상 구독 기회를 제공한다. 프로모션 관련 내용은 네이버클라우드 플랫폼 마켓플레이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