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Solid Edge 2022 출시
지멘스, Solid Edge 2022 출시
  • 김민주 기자
  • 승인 2021.10.20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계 자동화 기능 추가, 부품 제조 접근성 강화, 협업 기능 향상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Siemens Digital Industries Software)가 Solid Edge 소프트웨어의 2022 버전을 출시했다. 이번 버전에서는 규칙 기반으로 직접 설계 자동화를 구현하는 기능, 포인트 클라우드, 메시 데이터 활용 기능, 다른 CAD에서 작업된 파일을 변환없이 직접 사용하는 기능, 2.5축 무료 CAM 모듈, 배관 내 유동 흐름 시뮬레이션 기능이 제공된다. Siemens Xcelerator 제품 포트폴리오의 일부인 Solid Edge는 3D 설계, 시뮬레이션, 시각화, 제조, 설계 관리를 포함해 제품 생성의 모든 측면을 가속화하기 위한 직관적인 제품 개발 플랫폼이다.

Solid Edge 2022의 주요 기능은 아래와 같다.

새로운 내장된 Solid Edge Design Configurator는 규칙 기반 자동화 기능을 제공하고 설계 매개 변수 및 규칙에 따라 제품을 신속하게 사용자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시간을 절약하고 베이스 모델을 재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CAM Pro 2.5 Axis 밀링은 현재 Solid Edge Classic, Foundation 및 Premium의 유지보수 중인 고객들에게 무상으로 제공된다. 완전히 통합된 CAM Pro 2.5 Axis는 설계 데이터와 완벽한 연관성을 유지하고 가공 시뮬레이션과 결합된 자동화된 도구 경로 생성 기능을 제공해 최적화된 가공 작업을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새로운 CAD Direct 기능을 사용하면 변환하지 않고도 연결성을 유지한 상태로 타사 데이터 포맷을 삽입할 수 있다. Solid Edge 2022는 지멘스의 선도적인 컨버전트(Convergent) 모델링 기술을 지속적으로 통합해 사용자가 변환 없이 동일한 모델에서 B-Rep과 메시 지오메트리를 혼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메시 데이터를 더욱 유용하게 만들고 제품 모델링 시간을 단축한다. 풀 컬러 포인트 클라우드 데이터(Full-color point cloud data)는 Solid Edge 내에서 포인트 클라우드 모델의 시각화 용도로도 사용될 수 있으며, 특히 공장 개조 시 포인트 클라우드와 설계 장비를 동시 검토하는 경우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

Solid Edge 2022는 Xcelerator as a Service를 통해 제공된다. Solid Edge 2022를 사용하면 Solid Edge에서 직접 설계 검토 기능 (3D/2D CAD 뷰/마크업 등), 증강 현실, 프로젝트 기반 보안 공유 기능을 제공하는 Xcelerator Share를 포함한 지멘스의 차세대 클라우드 기반 협업 솔루션에 액세스할 수 있다.

존 밀러(John Miller) 지멘스 메인스트림 엔지니어링 수석 부사장은 "고객들과 함께 일하며 그들의 말에 귀 기울여온 덕분에 고객의 비즈니스 성장을 돕는 Solid Edge 2022를 만들어낼 수 있었다. Solid Edge 2022의 개선된 기능들을 통해 현대 제품 개발 및 제조 프로세스를 더 잘 지원함으로써, 사용자 커뮤니티가 가용 자원으로 더 많은 일을 하고 더 큰 혁신을 촉진할 새로운 작업 방식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Solid Edge 2022는 주요 기능인 어셈블리 모델링(assembly modeling)의 향상된 기능을 제공한다. 새로운 어셈블리 프리뷰(Assembly preview) 모드는 로드되는 데이터 양을 줄여주며, 멀티바디 어셈블리 모델링(Multi-body assembly modeling) 모드는 어셈블리 파일 내부 컴포넌트를 모델링하기 위한 새로운 환경을 제공한다. 새로운 컴포넌트 검색기를 사용하면 찾기 어려운 부품을 찾을 때 자동 완성 제안 필터를 통해 직관적이고 손쉽게 검색을 수행할 수 있다.

Solid Edge 2022에서는 Solid Edge 소프트웨어용 Simcenter™ Flomaster™를 통해 배관 시스템의 유체 및 열 흐름을 쉽게 분석할 수 있다. 시뮬레이션을 위한 모델이 3D 모델에서 추출돼 준비 시간을 최대 90% 단축할 수 있다. 내장된 마법사 기능은 신규 사용자가 성공적인 결과를 낼 수 있도록 하며, 숙련된 사용자를 위한 급격한 동적 이벤트 및 압력 급증 시뮬레이션과 같은 고급 기능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