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미니스트리트, T-모바일의 SAP 애플리케이션 유지보수 지원
리미니스트리트, T-모바일의 SAP 애플리케이션 유지보수 지원
  • 김민주 기자
  • 승인 2021.09.01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모바일, 리미니스트리트의 미션 크리티컬한 글로벌 지원 인프라 및 첨단 기술을 통해 미국에서 가장 빠르고 신뢰할 수 있는 5G 네트워크 공급업체로서의 명성 이어가
리미니스트리트, T-모바일 SAP 유지보수 지원
리미니스트리트, T-모바일 SAP 유지보수 지원

세계적인 기업용 소프트웨어 제품 및 서비스 제공업체이자 SAP 및 SAP 소프트웨어 제품을 위한 3자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 기업인 리미니스트리트(Rimini Street, 김형욱 지사장, Nasdaq: RMNI)는 오늘, 본사가 미국 5G 네트워크 제공업체인 T-모바일(T-Mobile)과 SAP 애플리케이션 유지보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T-모바일은 연 매출이 680억 달러를 상회하고, 1억 400만 명 이상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는 미국의 대표적인 5G 네트워크 제공업체다. T-모바일은 지난 2018년에 리미니스트리트로부터 미션 크리티컬한 SAP 기업용 소프트웨어에 대한 3자 유지보수 지원을 연중무휴로 받게 됨으로써, 투자 수익률(ROI)을 극대화할 수 있게 되었다.

T-모바일, SAP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리미니스트리트 지원으로 경쟁력 강화와 향상된 고객 경험 제공

T-모바일은 리미니스트리트로 전환한 이후, 기존에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의 더 비싼 연간 지원에는 포함되지 않았던 조직 내 광범위한 소프트웨어 사용자 정의에 대한 지원을 포함하여, 전체 SAP 시스템 유지보수 문제 해결을 위한 즉각적인 응답을 받고 있다.

T-모바일의 SAP 플랫폼은 200개 이상의 SAP 모듈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요 재무 및 운영 기능을 위한 기록 시스템으로 사용되며, 공급망 포트폴리오의 중요한 구성요소로서, 고객 경험 강화를 위한 필수적인 부분이다. T-모바일은 리미니스트리트로 전환한 이후 SAP 인프라 유지 및 관리에 리소스를 낭비하지 않고 차별화된 서비스 및 기술 제공에 집중할 수 있게 되었다.

고객 경험을 개선하기 위한 공급망의 안정적인 운영

T-모바일은 무선 음성 및 데이터 서비스 제공뿐만 아니라. 소매점을 통해 다양한 전화기와 기기를 판매하는 선도 소매업체로서, 미국에서 가장 크고 빠르게 성장하는 모바일-퍼스트 뱅킹 플랫폼 중 하나다.

경쟁이 치열한 휴대 전화 시장에서는 온라인이든 매장에서든 모든 고객에게 가능한 최상의 구매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 무선 시장은 역동적이고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지만, COVID-19 대유행은 소비자와의 상호작용 방식을 극적으로 바꾸어 놓았다. 주요 운영 및 재무 기능을 SAP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있는 T-모바일의 공급망은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적합한 시기에 적합한 장소에서 판매하여 고객 경험을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다.

T-모바일의 에릭 라벨르(Erik LaValle) 제품 및 기술 담당 선임 이사는 "대부분의 기업은 공급 망의 중요성을 간과한다. T-모바일은 공급망 관리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원하는 시기, 원하는 곳에서 제공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T-모바일은 정기적으로 공급업체가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과 가치를 평가하고 검토하였다. 자사의 미션 크리티컬한 SAP 시스템의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매년 지불하는 비용에 비해 투자수익률(ROI)과 품질이 만족스럽지 못했다.

T-모바일은 완전히 새로운 플랫폼인 SAP S/4HANA로의 마이그레이션을 원하지 않았으며, 현재의 비즈니스 요구사항을 충족하고 향후 몇 년 동안 대형 통신사인 스프린트와의 합병 등으로 인한 리스크와 비즈니스 중단 상황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고도로 맞춤화된 시스템을 계속 활용하기를 원했다.

T-모바일은 리미니스트리트의 차별화된 가치와 숙련된 전문 엔지니어의 지원, 기술 지원을 포함하는 비용 효율적인 지원 모델을 검토하고 평가한 후 SAP 지원을 리미니스트리트로 전환하기로 결정했다. 이를 통해 T-모바일은 SAP 시스템에 대한 유지보수를 안정적으로 연장하고 내부 IT 리소스와 절감된 비용을 고객 경험을 강화할 수 있는 전략적 이니셔티브에 재배치할 수 있었다.

T-모바일의 에릭 라벨르(Erik LaValle) 제품 및 기술 담당 선임 이사는 "리미니스트리트는 최적의 전문 엔지니어 팀이 적시에 지원하여, 안전하게 유지보수 서비스 전환을 마쳤다. 리미니스트리트는 자사 규모에 맞춰 비즈니스 연속성과 재무 및 운영 시스템의 안정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광범위하고 확장 가능한 지원 인프라 및 고급 기술, 프로세스 등을 함께 제공하는 유일한 3자 유지보수 기업이다"라고 말했다/

리미니스트리트 전문 지원 팀이 연중무휴(24/7/365)로 지원

T-모바일은 모든 리미니스트리트 고객과 마찬가지로 평균 20년의 경험을 보유한 선임급 PSE(Primary Support Engineer)를 배정받았다. 리미니스트리트는 크리티컬 이슈(P1)에 대해 10분 이내, 그보다 한 단계 낮은 P2 이슈에 대해서는 15분 이내 응답 시간을 보장하는 업계 선두의 SLA(서비스수준협약)을 준수하며, 모든 이슈에 연중무휴(24/7/365)로 로컬 엔지니어와 협의할 수 있다.

T-모바일의 에릭 라벨르(Erik LaValle) 제품 및 기술 담당 선임 이사는 "T-모바일은 리미니스트리트와 함께 기술의 미래, 향후 IT 로드맵에 맞춘 기술 적용 방법을 논의하고 있으며, 리미니스트리트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내부 환경의 균형을 어떻게 맞출 수 있는지에 대해 정기적으로 좋은 대화를 나누고 있다. 리미니스트리트는 가장 신뢰할 수 있는 IT 파트너사 중 하나다"라고 말했다.

리미니스트리트 CEO세스 레이빈(Seth A. Ravin)은 “T-모바일의 파격적인 고객 지원 마케팅인 ‘언캐리어(Un-carrier)’ 전략 실행 및 공급망 최적화는 구매 경험을 향상시키는 전략적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라고 말하며, “리미니스트리트는 T-모바일을 비롯한 전 세계 기업 고객의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로서 우리는 고객이 기업용 솔루션 투자에 대한 ROI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 모델, 기술 전문 지식 및 신속한 응답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고객이 절감된 비용과 IT 리소스를 보다 전략적인 이니셔티브에 집중 투자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고객의 변화하는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혁신과 역량 강화, 통합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는데 주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