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코리아, 지속가능한 비즈니스를 위한 온라인 세미나 개최
SAP 코리아, 지속가능한 비즈니스를 위한 온라인 세미나 개최
  • 김민주 기자
  • 승인 2021.08.2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화되는 ESG 정책에 선제적 대응 및 ESG 경영 고도화를 위한 방안 모색

SAP 코리아(대표이사 이성열)가 오는 9월 2일 기업 경영진 및 ESG 담당자를 대상으로 ‘SAP 지속가능성 서밋(SAP Sustainability Summit)’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전 세계적으로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가운데, 선진국들은 기업의 ESG 의무 강화 정책을 확대하고 있다. EU 집행위원회는 최근 대규모 온실가스 배출 감소와 탄소국경세 등이 담긴 패키지 '핏 포 55(Fit for 55%)'를 발표했다. 금융위원회가 2025년부터 코스피 상장사의 ESG 공시를 단계적으로 의무화하고 정부가 탄소중립 등 외부요인에 따른 구조개편 기업을 위한 전용 금융 지원 프로그램도 신규 조성하며 국내 기업들도 ESG 중심의 사업 재편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에 SAP 코리아는 지속가능 경영에 대한 기업들의 높아지는 관심과 투자에 부응하고자 ‘지속가능한 비즈니스를 위한 설계’를 주제로 ‘SAP 지속가능성 서밋’을 개최한다. ‘SAP 지속가능성 서밋’은 SAP가 지속가능 경영을 지원하는 자사 솔루션을 소개하기 위해 지난 4월 발족한 ‘SAP Sustainability Summit’의 한국 행사로, SAP 코리아가 국내 비즈니스 환경에 맞춰 행사를 구성했다.

특히, 이번 ‘SAP 지속가능성 서밋’에서는 ESG 공시 및 평가를 준비하는 기업이 ESG 전략 수립에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와 사례를 공유한다. 폴 매리엇(Paul Marriot) SAP 아태지역(APJ) 사장과 신은영 SAP 코리아 COO(최고운영책임자) 겸 부사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업계 ESG 전문가들의 ESG 동향 및 주요 이슈에 관한 강연이 이어진다. 김앤장 법률사무소 이윤정 변호사가 탄소국경세 관련 쟁점을 설명하고, KPMG ESG 및 전략 부문 김정남 상무가 ESG 평가 대응 전략을 제시한다. 이어 SK C&C 및 BASF 코리아의 사례 발표를 통해 국내외 기업의 ESG 선진 사례를 전한다.

마지막으로, SAP 코리아 전문가들이 지속가능 경영을 지원하는 SAP 지속가능경영 이니셔티브(SAP Sustainability Management Initiative)를 비롯해 다양한 SAP 솔루션을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디지털 중심의 지속가능 경영을 위한 SAP 솔루션 활용 방안에 대한 설명과 진단 서비스가 제공된다.

SAP는 기업의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성과를 이끌기 위한 솔루션들을 제공하고 있다. SAP 공급망 관리(Supply Chain Management, SCM) 소프트웨어는 네트워크 전반에 걸친 탄소 추적을 지원해 공급망의 탈탄소화 달성을 가능케한다. 또한, SAP는 지난 6월 자사 최대 연례 행사인 ‘SAP 사파이어 나우(SAP SAPPHIRE NOW)’에서 지속가능성 지원을 위한 전략을 공개한 바 있다. 크리스찬 클라인(Christian Klein) SAP CEO는 행사 기조연설에서 기업이 가치 사슬 전반에서 지속가능한 관행을 실현할 수 있는 새로운 지속가능성 포트폴리오를 발표했다. 여기에는 SAP 제품 탄소 발자국 분석(SAP Product Carbon Footprint Analytics), SAP 책임 설계 및 제품(SAP Responsible Design and Production), SAP 사업 연속성 평가(SAP Business Integrity Screening) 등의 솔루션이 포함된다.

SAP 코리아는 이번 ‘SAP 지속가능성 서밋’이 국내 기업들의 ESG 공시 준비에 도움이 되는 것을 넘어 지속가능성이라는 공통된 목표를 위한 네트워크를 마련하는 자리가 되길 기대하고 있다. 신은영 SAP 코리아 부사장은 “전 세계가 기후 변화라는 과제에 직면한 상황에서 급속한 산업 발전을 이룩한 한국의 기업들이 보다 지속가능하고 책임 있는 경영에 나서야 할 때”라며, “이번 ‘SAP 지속가능성 서밋’에서 많은 국내 기업들이 ESG 전략 수립 및 ESG 경영 고도화에 필요한 많은 도움을 얻어 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