셔터스톡, ‘셔터스톡.AI’ 설립 및 글로벌 AI 플랫폼 인수로 기술력 무장
셔터스톡, ‘셔터스톡.AI’ 설립 및 글로벌 AI 플랫폼 인수로 기술력 무장
  • 김민주 기자
  • 승인 2021.08.09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셔터스톡.AI, 크리에이티브 퍼포먼스 향상을 위한 컴퓨터 비전(Computer vision)및 예측 성능(Predictive performance) 솔루션 제공

패턴 89, 데이터신, 쇼츠르 등 글로벌 AI 플랫폼 3곳과 3,500만 달러 규모 인수 계약 체결

셔터스톡(Shutterstock)이 원활한 콘텐츠 의사 결정 지원을 위해 자회사 ‘셔터스톡.AI(Shutterstock.AI)’를 설립했다. 셔터스톡은 이와 더불어 업계 선도 AI플랫폼인 패턴89(Pattern89), 데이터신(Datasine), 쇼츠르(Shotzr)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셔터스톡은 이번 자회사 설립과 AI 플랫폼 인수를 통해 ‘창의성(creativity)’의 개념을 재정의하고 콘텐츠의 가용성을 보다 전문적으로 탐색하여 고객의 문제를 원활히 해결하고자 한다. 셔터스톡.AI는 첨단 기술을 활용한 예측형 크리에이티브(predictive creative) AI 모델을 통해 고객이 보다 다양한 정보를 기반으로 콘텐츠를 선택하고 제작물의 성과에 대해 확신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먼저, 단기간 내에 셔터스톡.AI는 4억개 이상의 이미지와 동영상, 음악 트랙 및 3D 모델을 포함한 셔터스톡의 광범위한 콘텐츠 라이브러리 내 데이터 자산을 상용화하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차세대 AI 모델을 지원하여 혁신적인 기업들과 협력하며 그들의 컴퓨터 비전 및 콘텐츠 분석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한다.

또한 이번 글로벌 AI 플랫폼 인수에 힘입어 자체 예측 성능(predictive performance)을 신속하게 개발하고, 크리에이티브 업계와 고객이 보다 많은 데이터 정보 기반 콘텐츠 결정을 통해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스탠 파블로브스키(Stan Pavlovsky) 셔터스톡 CEO는 "이번 인수와 셔터스톡.AI가 전 세계 고객의 고민 중 하나인 대중의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는 가장 적합한 콘텐츠를 선택하는 것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줘 고객이 확신을 갖고 창의적인 업무에 집중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 "향후 셔터스톡.AI는 셔터스톡의 광범위한 콘텐츠 라이브러리와 연관된 데이터의 힘을 보여줌으로써 AI의 발전을 가속화하는데 기여할 계획이다. 셔터스톡.AI의 고객들은 자사 고품질 데이터와 서비스를 바탕으로 자율주행차부터 콘텐츠 관리, AI 기반 프로세스 자동화 전반에 걸친 차세대 기술을 개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인수 기업 소개

패턴89(Pattern 89): 패턴89는 최적화된 예측 성능을 위한 업계의 수준과 고객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마케팅 담당자, 기획사 및 크리에이터는 이러한 인사이트를 활용하여 A/B 테스트를 거치지 않고도 적합한 결정을 내릴 수 있다. 패턴89의 정교한 작업 순서를 바탕으로 캠페인 성과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원 클릭 최적화(one-click optimization)를 수행할 수 있다.

데이터신(Datasine): 데이터신의 AI는 캠페인 의사결정을 위한 인사이트와 안목을 제공한다. 데이터신의 데이터 과학자 및 심리학자 팀은 광고의 크리에이티브한 요소들을 사람보다 훨씬 잘 분석할 수 있는 알고리즘을 개발해냈고, 해당 기술을 통해 과거 캠페인 성과를 검토하고 그 성과를 최적화하기 위한 추천 기능을 제공한다.

쇼츠르(Shotzr): 쇼츠르는 이미지에 대한 사람의 반응을 활용하여 예측 분석을 위한 모든 이미지에 인사이트를 적용하고, 고객이 소셜 미디어 및 디지털 캠페인에 적합한 이미지를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편, 이번 인수는 3500만 달러(한화 약 404억원)규모로 진행되었으며, 셔터스톡은 2021년 7월 27일 2분기 수익 결산에서 추가 세부 정보를 제공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