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노, 김강립 식약처장 현장 방문서 혁신의료기기 제품화 지원 강화 방안 모색
뷰노, 김강립 식약처장 현장 방문서 혁신의료기기 제품화 지원 강화 방안 모색
  • 김민주 기자
  • 승인 2021.05.2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의료기기 지정업체로서 혁신의료기기 R&D및 허가연계 강화 방안 논의

국내 1호 혁신의료기기 뷰노메드 펀더스 AI™ 등 AI 의료기기 시연 선보여
김강립 식약처장 현장 방문
김강립 식약처장 현장 방문

글로벌 의료인공지능 솔루션 선도 기업 주식회사 뷰노(대표 김현준)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25일 본사에 방문해 혁신의료기기 제품화 지원 강화 방안을 모색했다고 밝혔다.

이날 현장 방문에는 김강립 식품의약품안전처장, 김현준 뷰노 대표, 심기준 한국스마트헬스케어 협회장, 김법민 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단장 등이 참석했다. 뷰노는 혁신의료기기 지정기업으로서 혁신의료기기 인증 제도 관련 건의 사항을 제안하고, 제품 시연을 통해 자사의 의료인공지능 솔루션에 적용된 높은 정확도와 혁신적인 인공지능 기술력을 선보였다.

뷰노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국내 1호 인공지능 의료기기 ‘뷰노메드 본에이지™ 등 의료기기 전주기의 기술지원을 받아왔다. 또한, 지난해 ▲제1호 혁신의료기기(뷰노메드 펀더스 AI™)와 ▲제6호 혁신의료기기(뷰노메드 딥카스™)를 지정받으면서 각 솔루션의 기술 혁신성에 대해 입증받았고, ▲혁신의료기기소프트웨어 제조기업 인증을 최초 획득하면서 의료 소프트웨어에 특화된 제품 설계 및 개발 관리 역량을 검증받기도 했다.

김강립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은 이날 현장 점검에서 “인공지능을 활용한 혁신의료기기의 우수한 기술 수준과 우리나라 의료기기의 경쟁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혁신의료기기제품의 개발과 활용을 위해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김현준 뷰노 대표는 “그동안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선제적인 제도 구축으로, 우리나라 의료 인공지능 산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었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제도적 지원을 통해 의료인공지능과 같은 혁신의료기기 산업이 미래성장동력으로 공고히 자리 잡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