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모빌리티, 서울대 미래모빌리티기술센터·SUM과 업무협약 체결
진모빌리티, 서울대 미래모빌리티기술센터·SUM과 업무협약 체결
  • 전호종 기자
  • 승인 2021.05.04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모빌리티 추진단 발족 통해 자율주행 역량 강화할 것
아이엠의 i.M Mobility 솔루션 활용해 자율주행차 상용화 시대에 대비
진모빌리티-서울대 미래모빌리티기술센터-SUM 업무협약식
진모빌리티-서울대 미래모빌리티기술센터-SUM 업무협약식

진모빌리티의 대표 프리미엄 대형 승합택시 ‘i.M(이하 아이엠)’이 서울대학교 미래모빌리티기술센터(FMTC), SUM(Smart Urban Mobility)와 함께 미래 모빌리티 연구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3일 서울대학교 미래모빌리티기술센터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진모빌리티 조창진 대표, 이성욱 대표와 FMTC 이경수 센터장, SUM 현영진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자율주행 시현 및 연구동 소개와 함께 향후 사업 계획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진모빌리티는 첨단 IT기술을 바탕으로 택시 산업과 융합을 도모한 모빌리티 기업으로, 인공지능(AI) 기반 배차 및 드라이버 관리 시스템 등 혁신적인 모빌리티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O2O 모바일 고객센터 솔루션과 GPS 기반 위치 서비스 등 하드웨어와 솔루션을 결합한 i.M Mobility 솔루션을 통해 프리미엄 대형 승합택시 브랜드 아이엠을 운영하고 있다.

FMTC(Future Mobility Technical Center)는 서울대학교가 자율주행차 기반의 미래 스마트 도시환경 조성을 위한 기술, 제도, 법규 및 사업화 전략 등을 연구하고 실증하기 위해 설립한 연구센터이다.

SUM은 서울대 기계공학과 이경수 교수 연구실의 현영진 대표가 설립한 기업으로,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개발 및 사업화 전문 스타트업이다.

진모빌리티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미래모빌리티 추진단을 발족하는 등 다가오는 자율주행차 상용화 시대에 대비해 자율주행 역량 강화뿐만 아니라 유상운송 면허권자의 자율주행사업 운영권 확보를 위한 법적·제도적 활동을 위해 상호협력할 계획이다.

진모빌리티는 이번 MOU를 통해 진모빌리티의 기술력을 적극 활용해 선도적 역할을 통한 미래 모빌리티 산업의 혁신을 일으킬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