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웍스, AI 데이터 가공 관리 솔루션 ‘블랙올리브(blackolive)’ GS 인증 1등급 획득
테스트웍스, AI 데이터 가공 관리 솔루션 ‘블랙올리브(blackolive)’ GS 인증 1등급 획득
  • 김민주 기자
  • 승인 2021.04.13 0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 학습 데이터 구축을 위한 ‘블랙올리브’ 데이터 자동화 가공 관리 도구 기술력과 가치 인정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인공지능 데이터 수집 가공 및 SW 테스트 전문기업인 ㈜테스트웍스(대표 윤석원)는 인공지능 데이터 자동화 가공 관리 솔루션 ‘블랙올리브(blackolive)’가 GS(Good Software)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GS인증은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증명하는 국가 인증제도로, 공공 납품을 위한 필수 요건이다.

GS 인증은 국제표준을 기반으로 소프트웨어의 기능적합성, 성능효율성, 호환성,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유지보수성, 이식성, 일반적 요구사항 등 9가지 항목에 대한 시험 수행 후 국가에서 부여하는 소프트웨어의 품질 인증 제도다. GS 인증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와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이 실제 운영 환경과 동일한 조건으로 제품의 품질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후 인증심의위원회를 통해 인증여부 결정, 인증 통과 시에 시험성적서 및 품질인증서를 발급한다.

이번에 GS 인증을 획득한 테스트웍스의 블랙올리브는 지난 2019년에 출시된 이후, 동종 업계 선두의 대규모 데이터셋 구축 경험 노하우가 반영된 업데이트 버전이다. 블랙올리브는 인공지능 학습 데이터 구축에 필요한 데이터 라벨링을 위한 데이터 작업 생성, 데이터 개인정보 비식별화, 자동 라벨링, 라벨링 보정, 검수, 관리에 이르기까지 인공지능 데이터 전처리가 가능한 올인원 솔루션이다.

블랙올리브는 K-DATA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과 NIA AI 데이터셋 구축 사업 등을 통해 활용되면서 자율주행, 스마트 물류, 스마트 팩토리, 스마트팜, 헬스케어, 안전, 수어 등 다양한 산업군에 특화 적용된 최신 라벨링 기능을 보유하고 있으며, 자동화를 통한 대규모 데이터셋의 효율적인 구축 기술력과 가치를 인정받아 왔다.

테스트웍스 윤석원 대표는 “자사의 블랙올리브는 공공 및 주요 산업 선도 기업들과 다년간의 인공지능 학습 데이터 구축 업무를 진행하면서 얻은 노하우와 대규모 자체 데이터셋으로 고도화되었다. 이러한 블랙올리브가 GS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그 기술력과 가치를 소프트웨어 인증 기관으로부터 인정받게 되었다. 테스트웍스는 데이터 가공 관리 솔루션 시장 선도 기업으로서, 블랙올리브의 GS 인증 이후 나라장터 조달 등록을 마치고, 민간에 이어 공공 분야 잠재 고객의 요구사항에 맞춘 최적의 맞춤 솔루션과 서비스를 공급하는데 주력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