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미니스트리트, 한국타이어 SAP 애플리케이션 유지보수 파트너 선정
리미니스트리트, 한국타이어 SAP 애플리케이션 유지보수 파트너 선정
  • 김민주 기자
  • 승인 2021.03.31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자 유지보수 전환 후 절감한 비용 및 리소스로 AI 및 디지털 센서 기술을 적용하여 제조 운영 개선에 투자한 세계적인 타이어 기업

세계적인 기업용 소프트웨어 제품 및 서비스 제공업체이자 오라클 및 SAP 소프트웨어 제품을 위한 3자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하고 세일즈포스 파트너인 선도 기업인 리미니스트리트(Nasdaq: RMNI)는 오늘,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인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SAP ECC 6.0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유지보수를 ‘리미니스트리트’에 맡기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리미니스트리트를 도입하여 연간 유지보수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이게 됐다. 한국타이어는 유지보수 업체 전환을 통해 얻은 절감 비용과 리소스로 AI 및 디지털 센서와 같은 혁신적인 기술을 적용하여 제조 운영 환경을 개선하고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데 투자할 계획이다.

신속한 ERP 유지보수 지원 및 IT 비용 최적화

지난 1941년 설립된 한국타이어는4개의 지역본부, 30여 개의 해외지사, 8개의 생산시설, 5개의 R&D센터를 통해 전세계 180여 개국에 타이어를 판매하여 세계 시장에서 매출액 기준 7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총 매출의 80% 이상을 해외시장에서 달성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한국타이어는 상당한 사용자코드가 개발된 SAP ECC6.0 애플리케이션 관련 보다 우수한 기술적 소프트웨어 전문성, 유지보수 능력이 요구되면서3자 유지보수 지원 서비스 도입을 고려하기 시작했다. 한국타이어는 리미니스트리트의 지원 품질을 확인하고 뛰어난 가치를 제공하고 우수한 SAP 대응을 제공하는 리미니스트리트로 전환을 결정했다.

한국타이어의 류세열 디지털전략실 CDO & CIO는 “한국타이어는 디지털 변혁의 최전선에서 혁신 및 기술 우수성을 추구하기 때문에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를 연중 무휴 24시간 비즈니스를 원활하게 운영할 방법을 찾아야 했다"라고 말하며, "글로벌 가용성, 지원 엔지니어의 전문성에 대해 확인한 후 미션 크리티컬한 ERP 애플리케이션 유지보수를 리미니스트리트로 전환하여 효율성을 개선하고 제조 운영을 향상시키기 위한 리소스를 확보했다"라고 밝혔다.

24/365전세계에서 사용 가능한 전문 엔지니어 지원 서비스

한국타이어는 모든 리미니스트리트 고객과 마찬가지로 고객이 사용하는 소프트웨어 시스템에 대한 평균 15년의 경력을 보유한 전문PSE(Primary Support Engineer, 기업전담전문엔지니어)를 배정받는다. PSE는 글로벌의 기능, 기술 전문가의 지원을 활용한다. 모든 고객은 업계 선도적인 SLA(Service Level Agreement, 서비스수준계약)에 따라 P1(Priority 1, 우선순위1) 문제에 대해 10분, P2문제에 대해 15분 이내 대응을 보장 받는다.

한국리미니스트리트 김형욱 지사장은 “한국타이어를 포함한 한국의 대부분의 제조 회사들은 이러한 까다로운 경영 환경에서 혁신을 추구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리미니스트리트는 고객 기업들이 IT 로드맵의 주도권을 되찾고, 절감한 비용을 비즈니스 혁신에 활용하여 경쟁 우위 확보와 성장을 주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라고 말하며, “리미니스트리트는 전 세계 4,000여 이상의 고객을 지원하고 있으며 중요한 문제 해결을 위해 10 분 이내 대응을 연중 무휴 24 시간 제공하는 전문 엔지니어 팀을 갖추고 기존 소프트웨어의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기술적 및 기능적 조언을 제공하고 있다." 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