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스나인, 딥리얼AI로 탄생한 걸그룹 '이터니티' 22일 데뷔
펄스나인, 딥리얼AI로 탄생한 걸그룹 '이터니티' 22일 데뷔
  • 전호종 기자
  • 승인 2021.03.16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22일부터 26일까지 을지로 요호서울에서 이터니티 팝업쇼케이스 진행
이터니티의 김혜진 스샷
이터니티의 김혜진 스샷

AI그래픽 전문기업 펄스나인(대표 박지은)이 독자적인 딥리얼AI(Deep Real AI)로 탄생한 AI가상프로젝트걸그룹 '이터니티(Eternity)'를 선보인다. 오는 22일 오후 6시에 공식 유튜브 채널 '아이아팹(aiafab)을 통해 이터니티의 첫 싱글 'I'm real'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데뷔를 기념하여 22일부터 26일까지 을지로 요호서울에서 이터니티 팝업쇼케이스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터니티 팝업쇼케이스에서는 이터니티의 프라이빗 VR팬미팅을 비롯해 뮤직비디오, 이터니티의 원픽 뽑기 등 다채로운 매력과 콘셉트를 몸소 체험할 수 있다.

펄스나인의 관계자는 "미국의 '릴 미켈라', 일본의 '이마'에서 국내 LG의 '김래아' 등 가상인물의 탄생으로 업계 안팎의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다. 이터니티는 수만 장의 한국 아이돌 20년 변천사를 학습하여 탄생한 남녀 각각 101명 중에서도 국민투표를 통해 상위권을 차지한 소녀들이다. 그 만큼 완벽한 외모는 물론 각기 다른 매력, 세계관 등으로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 것"고 전했다.

이어 "이번 'I'm real' 뮤직비디오는 딥리얼AI로 탄생한 첫 동영상인 만큼 뮤직비디오의 처음과 끝의 기술력 차가 있고 시행착오도 많았다. 팝업쇼케이스에서 선보여지는 이터니티의 VR팬미팅 영상을 비롯해 앞으로 보여질 이터니티의 활동 등으로 더욱 향상된 딥리얼AI의 기술력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많은 기대 부탁한다"고 밝혔다.

한편, 딥리얼AI는 실사형 가상 인물 이미지를 생성하고 직접 촬영한 영상과 합성해 콘텐츠를 제작하는 스마트한 AI서비스다. 기존의 애니메이터들이 수개월에 걸쳐 사람을 디자인하고 프레임단위로 이미지를 조정하던 부분을 딥리얼AI로 고효율 자동화하여 이미지를 구현할 수 있다. 인종 및 남녀노소 구분 없이 디자인하며, 시선 처리, 인물의 각도, 입꼬리 등에 변화를 주어 다양한 표정 및 모습의 구현이 가능하다. 태국 굿드라마와의 MOU로 AI아이돌 태국 진출 및 드라마 출연을 앞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