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엘케이, 글로벌 기업 지멘스와‘공식 채널 파트너십’계약 체결
제이엘케이, 글로벌 기업 지멘스와‘공식 채널 파트너십’계약 체결
  • 김민주 기자
  • 승인 2021.03.10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이엘케이 인공지능·빅데이터 기술력과 지멘스 솔루션의 시너지 기대

의료 인공지능 넘어 다양한 산업 분야로 진출 및 비즈니스 영역 확대
제이엘케이(JLK)가 글로벌 기업 지멘스와 손잡고 사업 시너지 강화에 나선다.
제이엘케이(JLK)가 글로벌 기업 지멘스와 손잡고 사업 시너지 강화에 나선다.

제이엘케이(대표이사 김동민ㆍ김원태)는 지멘스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와 공식 채널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제이엘케이는 지멘스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의 클라우드 기반 로우 코드 애플리케이션(Low-Code application) 개발 플랫폼 멘딕스(Mendix)의 파트너로서 해당 플랫폼에 인공지능 기술을 결합하여 차별화된 제품 개발 및 영업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제이엘케이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의료 AI를 넘어 다양한 산업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며 비즈니스 다변화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인공지능 기술은 모든 산업에서 단일 기술 또는 복합 기술이 융합돼 새로운 서비스의 개발과 적용이 가능하여 주요 산업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최근 기업들의 운영을 디지털화하기 위한 투자가 잇따르고 있어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그만큼 차별화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방안으로 AI 전문 기업과 수요기업 간의 콜라보레이션(collaboration)이 중요해졌고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다.

현재 지멘스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는 멘딕스 로우 코드 애플리케이션 개발 플랫폼을 활용해 여러 산업체에서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구축하고 데이터 중심의 의사 결정 프로세스를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김동민 제이엘케이 대표이사는 “제이엘케이의 핵심 가치에 부합하고 비전을 공유할 수 있는 지멘스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와 협업하게 돼 기쁘다”며 “AI 기술 리더십을 기반으로 신규 제품, 서비스 개발 등 새로운 수익모델을 창출해 고객 가치를 한층 더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이엘케이는 글로벌 인공지능 리딩 기업을 목표로 의료 인공지능 All-in-One 플랫폼 ‘에이아이허브(AIHuB)’, 인공지능 원격 헬스케어 플랫폼 ‘헬로헬스(Hello Health)’, 인공지능 토탈 데이터 매니지먼트 플랫폼 ‘헬로데이터(Hello Data)’ 등 차별화된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인공지능 신약개발, 유전체 분야, 자율주행 등 다양한 영역으로 사업을 확대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