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서, 크롬북 조달사업 연달아 수주하며 삼성과 양강 구도 공고히
에이서, 크롬북 조달사업 연달아 수주하며 삼성과 양강 구도 공고히
  • 전호종 기자
  • 승인 2021.02.09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에이서(acer), 크롬북 조달사업 수주하며 국내 크롬북 시장에서 보폭 확대

- 대구광역시 교육청, 경기도 교육청 조달사업 수주와 전국 38개 초〮중〮고 납품을 통해 6,000대 이상 실적 거둬

- 크롬북 관련 고객서비스와 웨비나 등을 통해 고객 편의성도 증대 예정

- 크롬북, 구글의 크롬 OS로 구동되는 노트북으로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콘텐츠로 코로나 19로 인한 언택트 시대에 일선 교육 현장에서 새롭게 각광 받아

전 세계 크롬북 시장의 리더 에이서(acer)가 크롬북 조달사업을 잇따라 수주하며 국내 크롬북 시장에서 삼성과의 양강 구도를 공고히하고 있다.

에이서는 대구광역시 교육청과 경기도 교육청 조달사업을 수주한 데 이어 전국 38개 초〮중〮고에도 크롬북 납품을 통해 6,000대 이상의 실적을 거뒀다.

코로나19로 인해 교육용 장비로 크롬북이 각광을 받고 있는 만큼 추가적인 조달사업 수주를 통해 에이서의 납품실적은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에이서는 국내 시장에서 자사 크롬북 사용률이 점차 확대됨에 따라 고객 편의성 증대를 위해 전국 서비스망 운영 등 다양한 고객서비스를 확충할 예정이며, 작년 한해 구글포에듀케이션(GoogleforEducation)과 공동으로 실시한 바 있는 웨비나를 올해도 꾸준히 개최하여 학교 수업 현장에서 크롬북을 통해 이루어질 수 있는 다양한 온라인 양방향 학습 방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크롬북은 구글에서 개발한 크롬 OS를 기반으로 하는 노트북으로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콘텐츠로 언택트 시대에 일선 교육 현장에서 새롭게 각광을 받고 있다.

미국에서는 2012년 교육시장 점유율 1%였던 것이 2013년 16%, 2014년 39%로 성장했고 2018년에는 미국 초중고 교육시장에서의 점유율이 60%에 육박할 정도로 상승세가 두드러지고 있으며, 한국에서도 국제학교 등 일부에서 사용되던 것에서 점차 전국 초·중·고교로 그 사용처가 확대되고 있다.

에이서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 19로 인한 언택트 환경에서 교육 현장은 물론 기업체에서도 크롬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라며 “에이서는 크롬북 시장 리딩 기업으로 앞선 기술력이 축적된 최신 크롬북을 국내 시장에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에이서는 지난 CES 2021를 통해 AMD 라이젠 3000C 시리즈 모바일 프로세서와 AMD 라데온 그래픽이 탑재된 최초의 크롬북 ‘크롬북 스핀 514’을 선보이는 등 다양한 제품 라인업으로 전 세계 크롬북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