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웍스, 통합 홈페이지 오픈...서비스 접근성 강화
크라우드웍스, 통합 홈페이지 오픈...서비스 접근성 강화
  • 전호종 기자
  • 승인 2021.02.02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웍스(Works)와 잡스(Jobs), 비즈니스(Business) 등 크라우드웍스 서비스에 접근성 강화

사용자 사용 패턴 분석 통한 UI/UX 설계로 편의성 높여
크라우드웍스 통합 홈페이지 오픈
크라우드웍스 통합 홈페이지 오픈

인공지능(AI) 학습 데이터 플랫폼 크라우드웍스(대표 박민우)는 정보성과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새로운 통합 홈페이지를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새로운 통합 사이트는 기존 분리되어 있던 웍스(Works)와 잡스(Jobs), 비즈니스(Business) 등 크라우드웍스의 다양한 서비스에 사용자가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크라우드웍스는 통합 사이트 구축에 앞서 사용자의 서비스 사용 패턴을 분석하고 이를 적용한 편의성 높은 직관적 UI/UX를 설계했다.

웍스(Works)는 데이터 라벨러가 AI 학습데이터 구축 작업에 직접 참여하도록 하는 서비스로, 크라우드웍스에 가입되어 있는 21만명의 라벨러는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프로젝트 작업에 참어할 수 있다. 잡스(Jobs)는 검증된 데이터 라벨러를 인력이 필요한 기업에게 파견하는 서비스다. 비즈니스(Business)는 데이터 라벨링을 의뢰하거나 데이터 바우처 사업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한다.

한편 크라우드웍스는 인공지능 고도화에 필요한 학습 데이터를 수집하고 가공하는 데이터 플랫폼 기업으로, 국내 최초로 일반 대중을 대상으로 하는 크라우드소싱 방식과 전수 검수 시스템을 도입해 효율적이고 정확도 높은 데이터 라벨링을 진행한다. 이에 현재까지 국내외 300곳 이상의 고객사에게 6,200만개가 넘는 데이터를 제공해 왔다.

박민우 크라우드웍스 대표는 “이번 신규 오픈한 통합 페이지는 사용자가 크라우드웍스의 다양한 서비스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 허브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서비스 모니터링을 통해 사용자의 니즈에 맞춰 홈페이지를 향상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