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투마루, ‘IBK 창공 구로 5기’ 프로그램 선정
포티투마루, ‘IBK 창공 구로 5기’ 프로그램 선정
  • 김민주 기자
  • 승인 2021.01.06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YC(고객확인절차), AML(자금세탁방지) 등의 선진 금융 플랫폼 도입을 위한 협업의 기회가 되기를 희망

- IBK기업은행의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성장단계별 맞춤 프로그램 제공
IBK창공 프로그램의 주요 혜택
IBK창공 프로그램의 주요 혜택

인공지능 스타트업 포티투마루(42Maru, 대표 김동환)가 IBK기업은행의 혁신 창업기업 육성 프로그램인 ‘IBK창공 구로 5기’ 프로그램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IBK창공은 혁신 아이디어로 무장한 실력 있는 창업가들이 과감한 상상과 위대한 변화를 선도할 수 있도록 IBK기업은행의 중소기업금융 노하우, 컨설팅 역량, 글로벌 네트워크 등을 적극 활용해 성장단계별 맞춤형 종합 육성프로그램을 제공한다. 2021년 상반기 프로그램은 1차 서면평가, 2차 대면평가를 통해 마포·구로·부산 3개 센터에서 각 20여개씩, 총 60여개 기업을 선발하며 육성기간은 2021년 1월부터 5월까지다. IBK기업은행은 선발기업에게 투자, 대출 등 금융서비스 제공, 전용 오피스 공간 및 체계적인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1:1 밀착형 멘토링, 온·오프라인 판로개척 등 스타트업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포티투마루는 사용자의 질의 의도를 의미적으로 이해하고 방대한 비정형 데이터에서 '단 하나의 정답' 만을 도출해내는 딥 시맨틱 QA(Question Answering) 플랫폼을 개발·서비스하는 인공지능 기술 기반 스타트업이다. 딥러닝 기계 독해(MRC)와 TA(Text Analytics) 기술을 바탕으로 시맨틱 KMS(기업용 지식검색시스템), DX(Digital Transformation) 및 인공지능 기반 챗봇 등의 분야에서 비즈니스 이슈와 원인을 파악하고 잠재적인 리스크 요소를 사전 감지하는 SaaS 기반의 엔터프라이즈 BA(Business Analytics)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포티투마루는 지난해부터 다수의 대형 금융그룹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협업을 진행 중에 있으며, 이번 선정으로 IBK기업은행과 금융데이터분석, 금융소프트웨어, 금융플랫폼 등 핀테크 분야에서 혁신금융서비스 관련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포티투마루 김동환 대표는 “포티투마루의 독보적인 인공지능 기반 텍스트 분석(Text Analytics) 기술이 적용된 레그테크(RegTech), 섭테크(SupTech) 플랫폼은 이상 거래 탐지, 자금 세탁 검출의 핵심 유닛으로 국내 유수의 금융그룹 핀테크 플랫폼 적용을 협력 중에 있다.”며, “특히, 정책금융기관인 IBK 창공 프로그램의 실질적인 지원을 바탕으로 포티투마루의 선도적인 인공지능 기술을 다양한 핀테크 서비스에 접목함과 동시에, KYC(고객확인절차), AML(자금세탁방지) 등의 선진 금융 플랫폼 도입을 위한 협업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